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 기업 아바티(대표 최원혁)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5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에 최종 선정돼 유공 포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며, 총 360개 기업이 지원한 가운데 7.2: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정 부문은 사업화 성과 우수기업, 전략기술분야 글로벌 기술력 확보 기업, 위기 극복 및 재도전 성공 기업, 공공서비스 혁신 기여 기업 등으로 나뉘며, 아바티는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아바티가 운영하는 ‘포인트홈’은 HTML5 게임 기반 광고 플랫폼으로, 앱 개발사와 광고주가 복잡한 포인트 시스템 구축 없이 리워드 기능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플랫폼은 사용자 참여와 방문율, 잔존율을 높이며 광고 매출 증대 효과를 확인하고 있다. 아바티는 ‘포인트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리워드 광고 서비스를 통해 연매출 200억 원 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최원혁 아바티 대표는 “이번 선정은 플랫폼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사용자, 앱 개발사, 광고주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기술 혁신과 글로벌 확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