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W Stories] 기획부터 펀딩까지 한번에 끝내는 앱 제작 플랫폼 SellAnApp

0

요즘 많은 기획자 분들이 고민하시는 것은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구하는 일이나 필요한 자금을 펀딩 받는 일일 것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아이디어를 기획하더라도 필요 인력을 구하지 못하거나 제 때 펀딩을 받지 못하면 앱을 정식으로 출시하는 길은 험난하기만 합니다. 그러던 중 The Next Web (http://thenextweb.com/)에 소개된 앱 제작, 펀딩, 그리고 앱 스토어 출시까지의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기사를 접하게 되어 여러분께 소개시켜 드립니다.

기획부터 펀딩까지 한번에 끝내는 앱 제작 플랫폼 SellAnApp

SellAnApp은 디자인이나 코딩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더라도 아이디어만 가지고도 누구나 쉽게 앱 제작 프로세스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기획자가 SellAnApp 커뮤니티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소개하면 많은 사람들로부터 그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실력 있는 디자이너를 찾아주고, 크라우드 펀딩을 받게 도와주며 최종단계에서는 SellAnApp 과 그들의 파트너가 앱을 실제로 제작해주는 방식입니다.

공동 창업자 중 한명인 Millan Van Den Bovenkamp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SellAnApp은 Symbid(크라우드 펀딩), Angelist(스타트업과 투자자 커뮤니티), Kickstarter(문화예술 기반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Agile Scrum (분석, 설계, 개발 의 프로세스를 30일 주기로 돌아가면서 실제 동작하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방법론)이 공존하는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앱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Milan과 그의 파트너는 지인들로부터 앱 제작 문의를 종종 받으며 기존 앱 시장에서의 틈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누구나 좋은 퀄리티의 앱을 제작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앱 시장에 뛰어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SellAnApp 의 웹 사이트를 살펴보면 그들이 만들어가고자 하는 문화를 잘 보여줍니다. 이 웹사이트의 이미지, 비디오, 위젯 등은 전세계의 디자이너, 개발자, 방대한 온라인 tech 커뮤니티 맴버들과의 상호작용과 협업을 통해 구축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llAnApp의 운영방식

SellAnApp은 아래의 4가지 과정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디자인, 2 펀딩, 3 개발, 4. 홍보

또한 회원가입에 특이한 점이 있는데 다음의 3가지 타입 중 하나로 등록하여 각자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Producer
제작자는 자금이나 앱을 만드는 기술이 없더라도 앱에 대한 아이디어와 컨셉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작자가 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포스팅 하면 다른 유저들이 피드백을 주고, 디자이너와 투자자와도 연결이 됩니다. Milan은 제작자가 자신의 앱에 자신이 어느 정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왜냐하면 이는 신뢰성과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아이디어에 자신이 직접 투자함으로써 아이디어에 대해 얼마나 몰입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척도가 되기도 하고 수익 배분에도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zard
Wizard는 디자이너 입니다. 이들은 기획자의 의도와 커뮤니티에서 주는 피드백을 바탕으로 실제 디자인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직접 만들지 않는 앱에도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좋은 소스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제작자는 디자이너에게 임금을 지불할거나 앱에 대한 수익을 배분할 수 있습니다.

Investor
마지막으로 앱에 자금을 투자하는 ‘투자자’입니다. 투자자는 엔젤 투자자나 벤처 케피털리스트 뿐만 아니라 당신의 가족, 친구처럼 가까운 지인도 투자자가 될 수 있습니다. SellAnApp에서 투자자는 사이트에서 계정을 따로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이는 커뮤니티에 들어가고 싶지도 않고 굳이 그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 여러분의 지인들이 더욱 간단하게 여러분을 서포트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SellAnApp 회사 측에서도 이 플랫폼을 사용하는 앱 중에서 선별적으로 투자를 합니다. 이 모델에 기초하여 SellAnApp은 Symbid를 통하여 자신들의 회사에  투자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위 3가지 중 어떤 타입으로 등록하던지 별도의 투자 활동에는 제약이 없으나 한가지 타입을 정하여 프로필을 등록해 놓으면 플랫폼 안의 다른 사람들에게 본인을 알릴 수 있고 새로운 프로젝트와 연결될 수 있는 좋은 정보가 됩니다.

앱 아이디어가 현실로

일단 계정을 등록하고 나면 유저는 그들의 컨셉을 플랫폼에 공유하고 다른 이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게되며 결국 아이디어가 현실로 실현됩니다. 이 플랫폼의 강점은 제작 툴까지 제공한다는 점 그리고 홍보 플랫폼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SellAnApp을 이용해 앱을 제작하면 앱 스토어에서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이는 단순히 SellAnApp 이 제공하는 홍보 플랫폼 뿐만 아니라 앱에 돈을 투자한 투자자들 하나하나가 적극적으로 홍보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더 정확히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SellAnApp from NewLogics on Vimeo.

SellAnApp은 이미 포화 상태인 시장에 신선한 변혁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사용자에 앱 수요는 부족함 없이 공급되고 있지만 이 커뮤니티 기반의 플랫폼은 앱 시장 안에서 새로운 생태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 플랫폼 안에서의 크라우드 소싱을 기반으로 서로의 아이디어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이러한 상호작용을 통해 결국 리스크는 상당히 줄여주고 더 나은 퀄리티의 앱을 생산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으시다고요? Sellanapp을 이용해 보세요!

출처 : The Next Web

사용자 삽입 이미지

About Author

/ wmryu85@gmail.com

벤처스퀘어에 올라와 있는 글을 영어로 번역하여 해외에 소개하는일을 맡고 있는 필진 류형석 이라고 합니다. 좋은 글들을 번역하며 배우는것도 참 많은것 같네요. 현재 저는 Wish Land 라는 스타트업 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www.wishland.co.kr 페이스북: @wmryu85 E-mail: roy.ryu@wishland.co.kr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