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eedle News] 제네랄 모터스, 애플의 Siri 첫 도입 외

0
실리콘 밸리를 중심으로 한 해외의 IT관련 소식을 선별하여 핵심만을 정리한 인터넷 미디어 techNeedle에서 따끈한 소식을 요약하여 전해드립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techNeedle News] 놓치지 마세요!

제네랄 모터스, 애플의 Siri 첫 도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네랄 모터스 (General Motors)가 애플의 Siri를 처음으로 도입하는 자동차 메이커가 될 예정이다.  GM은 쉐볼레 스파크와 소닉 일부 모델에 Siri 연동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들 모델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설치나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할 것으로 보인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아이폰 4S나 아이폰 5가  MyLink라 불리는 차내 시스템과 연결되고, 운전자는 음성으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거나, 음악을 트는 등의 명령을 Siri에게 내릴 수 있다.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아이폰의 화면은 꺼져 있다는 점도 특이한 면. 이미 BMW, 메르세데스-벤츠, 혼다, 도요타, 아우디 등의 회사가 Siri 연동 계획을 발표한적이 있어, 차내에서 음성으로 여러 기능들을 조작할 수 있는 미래는 그리 멀지 않았다.
관련기사: TheNextWeb

텀블러, 미국 탑 10 사이트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깅을 기반으로한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인 텀블러 (Tumblr)가 방문자 수 기준으로 미국 탑 10위 안에드는 웹사이트가 되었다. 이 회사의 CEO인 David Karp는 이와 같은 사실을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알리며, 현재 월간 방문자가 1억 7000만 가량이라고 밝혔다. 이 중 1/3 가량인 6천만이상 방문자가 미국에서 오고 있는데 이는 유명 언론인 Huffington Post 방문자 수보다도 많다고 한다. 텀블러는 특히 청소년과 젊은 사용자층을 기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주로 사진이나 움직이는 GIF 이미지, 그다지 길지 않은 글들이 주류를 이룬다. 현재 26세인 Karp가 뉴욕에서 2007년에 창업한 텀블러는 현재 소셜 네트워킹만 놓고 본다면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어 Pinterest와 3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관련기사: LATimes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소셜비디오 앱, 소셜캠 (Socialcam)과 비디 (Vidd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4월 페이스북이 십억 달러 가치의 인스타그램을 인수하였던 열기가 식기도 전에 화제가 되었던 앱들이 있다. 바로 ‘소셜 비디오’ 혹은 ‘비디오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던 소셜캠 (Socialcam)과 비디 (Viddy). 두 회사 모두 유명한 앤젤 투자자 및 연예인들로 부터 초기 투자를 받으며, 또 한번의 ‘대박’을 예고하는것 처럼 보였다. 그 당시 두 앱의 사용자 수를 합하면 1억명을 넘었을 정도. 하지만 약 반년이 지난 현재 두 앱의 월 사용자수는 그 때와 비교해서 95% 감소한, 5백만명도 채 되지 않는다. 문제는 소셜캠과 비디 모두 신규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 페이스북에 의존했었지만, 페이스북이 ‘스팸성’앱에 대한 활동을 막기 시작하면서 비롯된다. 두 앱 모두 사용자들이 올린 비디오를 보려면 신규 사용자들이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만 볼 수 있도록 한 것. 페이스북은 이런 식으로 신규 가입자를 모으는 앱들을 ‘스팸성’으로 간주하면서 페이스북 내에서의 활동을 막기 시작한 것이다. 다행히 소셜캠은 지난 여름 6천만 달러에 Autodesk에 인수되었지만, 비디는 3천만 달러를 추가 투자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월 사용자 수가 66만명 밖에 되지 않아, 앞으로 힘든 싸움을 해야 하는 실정이다.
관련 기사: Business Insider, TechCrunch

사이버먼데이: 전년대비 30% 증가 & 역시 아이패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의 전통 세일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 다음 월요일은 온라인 쇼핑몰의 세일기간인 사이버먼데이이다. 사이버먼데이는  블랙프라이데이 이후 온라인으로 계속 쇼핑하게 하려고 마케팅 회사들이 만든 용어로 2005년에 처음 사용되었다. 블랙프라이데이 때와 마찬가지로 IBM은 500여개 이상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하루 백만건 이상의 거래를 분석하였다. IBM의 조사에 따르면, 2012년의 사이버먼데이 판매는 2011년 대비 30% 증가하여 사상 최대 규모의 온라인세일 규모를 기록하게 되었다. 블랙프라이데이때도 나온 현상이지만, 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을 통한 거래 역시 전체의 18%를 차지하면서 전년대비 70% 이상 증가하였고, 아이패드와 아이폰이 모바일 거래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관련기사: CNNMoney, Mashable

그 외 오늘의 주요기사는 아래 테크니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i 미니, 캐나다에서 출시
아이폰 5, 미국 시장 1위 탈환한듯
SolarCity: 태양광 벤처의 IPO 계획

글 : 테크니들 (http://techneedle.com/)

About Author

/ techneedle@gmail.com

실리콘 밸리를 중심으로 한 해외의 IT관련 소식을 선별하여 핵심만을 정리한 인터넷 미디어입니다. 매일 아침 업데이트되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