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데이] 1월 2주차 스타트업/투자자 주간랭킹

‘데모데이’는 창업초기기업부터 벤처기업까지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인큐베이터 등 투자자를 위한 홍보 및 Free Database 플랫폼입니다.

‘데모데이’는 네티즌들의 지지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집계한 1월 둘째 주 ‘스타트업 주간랭킹’과 ‘투자자 주간랭킹’을 발표하였다.

1

스타트업 부문에서는 커플들을 위한 폐쇄형 SNS ‘비트윈’을 운영하는 VCNC가 1위를 차지하였고, 수학질문과 동영상 답변을 쉽게 할 수 있는 스마트 소셜러닝 ‘바로풀기’의 개발사 ‘아이앤컴바인’이 2위를 차지하였다.

이번 주는 지난 주 상위에 랭크되었던 스타트업들 대부분이 하락하고, 새로운 스타트업들이 상위에 랭크되는 급격한 순위 변동이 나타났고, 의료정보, 전자책, 시장조사 등 새로운 사업분야의 스타트업들이 등장하여 다양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기대된다.

2

투자자 부문 1위는 싸이월드, 닷네임코리아 등의 창업자들이 설립한 엑셀러레이터 ‘파운더스캠프’가 차지하였고, 초기기업 전문 벤처캐피탈만이 주목 받던 작년과 달리 엑셀러레이터와 엔젤투자자들의 공격적 행보가 예상된다.

주간랭킹은 지난 한주(전주 월요일 0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간 집계된 점수를 바탕으로 산정된 랭킹이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글 : 데모데이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