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데이] 1월 3주차 스타트업/투자자 주간랭킹

‘데모데이’는 창업초기기업부터 벤처기업까지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인큐베이터 등 투자자를 위한 홍보 및 Free Database 플랫폼입니다.

스타트업 포털 ‘데모데이’는 네티즌들의 지지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집계한 1월 셋째 주 ‘스타트업 주간랭킹’과 ‘투자자 주간랭킹’을 발표하였다.

1

스타트업 부문에서는 ‘예약왕 포윙’ 등을 운영하는 ‘아블라컴퍼니’가 1위를 차지하였고, 내 주변 인스턴트 알바 어플 ‘크고’가 2위를 차지하였다. 그 외에 오는 21일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하기로 한 ‘벤처스퀘어’와 다음 달 ‘애니팡’의 후속작을 런칭할 계획인 ‘선데이토즈’가 새롭게 Top 10에 랭크되었다.

2

투자자 부문은 `본 받고 싶다(본엔젤스에서 투자받고 싶다)`의 주인공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가 1위에 등극하였고, 최근 온라인게임 개발•유통회사인 안드로메다게임즈에 15억원을 투자한 ‘IMM인베스트먼트’가 2위를 차지하였다.

대통령직 인수위의 청년창업 활성화 소식 등 스타트업들에게 희망적인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이는 올해, 새로운 정부 출범과 함께 나올 창업활성화 정책들이 투자유치, 채용 등 스타트업들에게 꼭 필요로 하는 정책들로 가득 채워지길 기대해본다.

주간랭킹은 지난 한주(전주 월요일 0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간 집계된 점수를 바탕으로 산정된 랭킹이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글 : 데모데이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