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데이] 1월 4주차 스타트업/투자자 주간랭킹

‘데모데이’는 창업초기기업부터 벤처기업까지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인큐베이터 등 투자자를 위한 홍보 및 Free Database 플랫폼입니다.

스타트업 포털 ‘데모데이’는 네티즌들의 지지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집계한 1월 넷째 주 ‘스타트업 주간랭킹’과 ‘투자자 주간랭킹’을 발표하였다.

image

스타트업 부문에서는 지난 19일 솔로 벤처인들을 위한 단체 소개팅을 주선한 소셜데이팅 전문기업 ‘이음소시어스’가 1위를 차지하였고, 배달음식점 소개 어플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2위를 차지하였다. 그 외에 소셜 광고 플랫폼 ‘AdbyMe’를 운영중인 ‘조이’와 맞춤형 수학교육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노리’가 새롭게 Top 10에 랭크되었다.

image (1)

투자자 부문은 최근 신생 모바일게임사 ‘댄싱앤초비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한 ‘DSC인베스트먼트’가 1위에 등극하였고, ‘스타트업스쿨’ 등 스타트업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는 ‘패스트트랙아시아’가 2위를 차지하였다.

지난 15일 KB금융지주가 국내 벤처기업 창업과 자금 조달을 지원하는 이스라엘식 요즈마 펀드 설립을 추진한다고 밝히는 등 메이저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스타트업들이여 버텨보자. 기회가 오고 있다.

주간랭킹은 지난 한주(전주 월요일 0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간 집계된 점수를 바탕으로 산정된 랭킹이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글 : 데모데이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