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mp 3기 데모데이 개최

acamp

앱센터운동본부가 주관하는 10주간의 앱 개발 프로그램 ‘A-Camp’의 데모데이가 다음달 1일 개최된다.

A-Camp(Action Camp)는 10주간 개발 &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아이디데이션(ideation) 회의와 협업을 거쳐 서비스를 만들고 퍼블리싱까지 하는 하나의 사이클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A-Camp 이야기’ 연재 기사를 통해 벤처스퀘어에 소개되기도 했던 A-Camp 3기는 작년 10월 모집기간을 거쳐 11월부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A-Camp 3기 데모데이에서는 참여자들의 개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한 뒤 시상식 및 수료증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A-Camp 동창 및 일반인들의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행사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A-Camp 3기 DemoDay 안내

일시 : 2013년 2월1일 금요일 저녁 8시
장소 : 도곡동 앱센터운동본부 지하 1층 세미나실(3호선 매봉역 4번출구)

20:00 ~ 20:10 인사말
20:10 ~ 21:20 7팀 발표 ( 팀별 5분 발표 5분 Q&A )
21:20 ~ 21:40 시상
21:40 ~ 21:50 수료식
21:50 ~ 22:00 이사장님 격려사

발표팀 소개

1. 커플팡 (안드로이드) : 개발 (문태진), 디자인 (송유승)
커플 캐릭터를 한정된 시간 내에 많이 깨뜨릴수록 높은 점수를 얻는 퍼즐 게임.바둑판에 랜덤으로 배치된 커플들 사이 빈칸을 터치하면 커플이 사라지는 게임이다.

2. 푸드푸드 (ios) : 개발 (윤경옥), 디자인 (이지아, 이나연, 김성용)
핸즈프리 레시피 SNS. 특정 브랜드 제품으로만 만드는 걸 알려주는 기존 레시피 앱이 아닌 서로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사용자들끼리 소통하는 공간이다.

3. 오늘의 메뉴 (안드로이드) : 개발 (이호진), 디자인 (서두영, 민승지)
점심 메뉴 선택에 도움을 주는 앱. 매일 점심 때마다 ‘오늘 뭐 먹지?’가 화두가되는 이들을 위한 점심 메뉴 추천 앱이다.

4. We Pets (안드로이드): 개발 (김영진), 디자인 (배지수, 박혜령)
동물이 주체가 되는 SNS. 애완동물을 키우는 주인들끼리 모여 자신이 키우는애완동물의 아바타를 갖고서 정보 공유, 감정이입, 대리표현 등을 하는 공간이다.

5. Taskong (모바일웹) : 개발 (문성수), 디자인 (이재환, 최미나, 권금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앱. 여러 업무(Task)에 대한 매뉴얼을 공유 및 전달할 수 있는 앱이다.

6. 위로(안드로이드) : 개발 (한기호), 디자인 (박장미, 황새, 김희수)
생각이 아닌 감정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SNS. 가까운 사람에겐 상처가 될 수 있어 털어놓지 못하는 고민과 이에 대한 감정을 털어놓을 수 있는 마음 치유 공간이다

7. 최고의 여친(안드로이드) : 개발 (김민수), 디자인 (김보람)
남자친구가 있는 여성들이 이벤트 정보를 공유하는 버티컬 SNS. 기념일을 앞둔상황에서 선물이나 이벤트에 대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