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posco-venture-partners

포스코는 우수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사업화를 지원하는 “2013년 실전창업리그-포스코 아이디어 챌린지” 및 “포스코 벤처파트너스 5기 멤버십 프로그램” 대상을 모집한다.

중소기업청 주최의 실전창업리그는 기술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창업자를 발굴하여 창업사업화(창업멘토링, 시제품제작, IR 등) 지원 및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 1월 1일 이후 창업자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포스코는 2013년 실전창업리그의 운영기관으로 선정 돼 우수 아이디어 발굴부터 육성, 시상까지의 프로세스를 운영한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포스코가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포스코 고유의 벤처지원 프로그램으로 사업아이템을 발굴 및 육성하여 투자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을 진행하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한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업력 제한이 없으며 타 대회 수상 이력이 있어도 지원이 가능하다. 실전창업리그와 5기 멤버십 프로그램은 중복지원이 불가하며 실전창업리그는 창업넷(www.changupnet.go.kr), 5기 멤버십 프로그램은 포스코 벤처파트너스 홈페이지(www.poscoventure.c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두 프로그램 모두 서류 심사를 통해 창업캠프 참가자가 결정 된다. 창업캠프는 2박 3일동안 합숙형태로 진행되며 멘토링을 통해 사업을 업그레이드하여 발표하고 창업자의 창업의지 및 기업가정신을 평가하는 자리이다. 창업캠프에서 최종 선정된 자는 각종 분야의 전문가집단으로 이루어진 멘토와 6~10주 간의 심화멘토링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 후 실전창업리그는 결선심사를 통해 연말에 진행되는 왕중왕전에 참가할 대상자를 선정하며, 멤버십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참가하게 된다.

접수는 5월 16일까지 진행 되며 자세한 내용은 각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