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클립 #1] 스티브 잡스 : 인생의 진실

스타트업이 유의해야 할 태도와 비즈니스 접근법부터 인생의 깊은 교훈이 담겨 있는 명사들의 연설까지 한번 쯤은 여러분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비디오 클립들을 번역하여 연재합니다. 번역에는 이종욱 (Mikey Lee)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    

여러분께서 생각하는 ‘인생’이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나요?
스티브 잡스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인생의 정의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인생은 그런 세상의 틀 안에서 살면서 최대한 원만하게 살려고 노력하고, 좋은 가정을 꾸리기 위해 노력하며 즐기고 돈을 모으는 것이라는.

이처럼,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미 존재하고 있는 세상의 틀을 전제로 둔 상태에서 각자의 삶의 계획들을 세우고 또 실행하며 살아가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단 한 가지 단순한 진실, 우리가 직접 삶의 모습을 바꾸고 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있다고 그는 이야기합니다.  

당신의 인생은 매우 그것보다 훨씬 장대할 수 있어요. 한 가지 단순한 진실을 깨달으면 말이죠.
지금 당신이 인생이라고 일컫는 모든 것들이 당신보다 똑똑하지 않은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과 당신이 그것을 바꿀 수 있고 그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당신만의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 진실을 깨닫는 순간, 당신의 삶은 영원히 바뀔 것입니다

번역 : 이종욱 (Mikey Lee)
출처 :  http://goo.gl/0vtY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