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웹사이트)를 좀 더 소셜하게 꾸며보자 – Addthis Smart Layer

운영 중인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요즘 유행하고 있는 소셜미디어와 잘 통합하는 것은 사이트 운영자들이 꼭 해야 할 일인데, 각 소셜미디어가 제공하는 위젯(플러그인)을 일일이 적용하는게 귀찮기도 하고 번거로운 일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서비스는 내 블로그(웹사이트)에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기능을 쉽게 통합하는 것인데 바로 애드디스(AddThis)의 스마트 레이어(Smart Layer) 기능입니다. 애드디스는 오래 전부터 웹사이트 컨텐츠를 소셜미디어에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공유 버튼 기능을 제공해 왔는데,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레이어는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스마트 레이어는 내가 운영 중인 소셜미디어를 팔로우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사이트 방문자들이 본 컨텐츠를 소셜미디어에 편리하게 공유하는 기능, 내 웹사이트(블로그)의 연관된 컨텐츠를 보여주는 기능, 그리고 소셜미디어에 컨텐츠를 공유했을 때 다른 컨텐츠를 추천하는 기능 등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제일 맘에 드는 것은 PC웹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볼 때도 소셜미디어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인데.. 요즘 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방문자의 절반 이상이 모바일에서 접속하는걸 감안하면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9287166409_c66a95b198_z

위 사이트에 가서 HTML코드를 복사한 후에 블로그 아무 곳에나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 적용하면 해당 웹사이트(블로그) 내에서 이뤄지는 공유 등을 통해 다른 컨텐츠를 분석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조금 시간이 흐른 후에 본격적으로 추천 컨텐츠가 뜨기 시작합니다.

제 블로그에 적용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에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항상 보이고, 페이지를 스크롤해서 아래로 내려가면 오른쪽 하단에 제 블로그에서 읽을만한 다른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9289934254_6fdc0da5fd_z

공유 버튼을 눌러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등에 웹사이트 컨텐츠를 공유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웹 사이트 내에 읽을만한 다른 컨텐츠를 또 다시 추천해 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추천 로직이 어떻게 되는지는 알 수 없는데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9289917756_33b6d94780_z

애드디스에서는 스마트 레이어에 대한 통계도 제공하는데 설치 후 최소 24시간은 지나야 하기 때문에 아직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살펴보고 관련 내용은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적용해 봤는데 웹과 태블릿에서 잘 나오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있는데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모바일웹에서는 공유 버튼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 같아서 좀 그러네요. 티스토리에서 막아서 그런걸까요?

웹사이트(블로그)에 소셜미디어 공유 기능 등을 적용하고 싶은데 개별 서비스를 일일이 적용하는게 힘드신 분은, 애드디스의 스마트 레이어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goo.gl/qO28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