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스타트업]’왓챠’에서 추천 받고 ‘호핀’에서 영화 보자

mou

영화 추천 서비스인 ‘왓챠‘에서 추천 받은 영화를 버튼 하나만 눌러서 VOD 특화 N스크린 서비스’호핀‘에서 바로 볼 수 있게 됐다.

호핀(www.hoppin.com)을 운영하는 SK 플래닛과 왓챠(http://watcha.net)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스는 12일 추천-감상 연계 모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 서비스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추천 받은 영화를 원클릭으로 감상할 수 있게 제공하는 모델을 도입하기로 했다.

왓챠에서 사용자가 추천 받은 영화 중 호핀에서 감상 가능한 영화가 있으면 감상하기 버튼이 표시된다. 사용자가 감상하기 버튼을 누르면 호핀 서비스로 이동해 바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왓챠는 추천 받은 영화를 바로 감상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UX)을 증대할 수 있고, 호핀은 왓챠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호핀은 400만 회원을 보유한 대표적인 VOD 특화 N스크린 서비스로, 최신영화• TV방송• 미드• 키즈 등 3만여 편의 VOD 콘텐츠를 모바일과 웹에서 제공한다. 왓챠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영화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한국에서 가장 많은 3,500만개 영화 별점 평가가 쌓여 있다. 최근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된 상황에서,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유망 스타트업과 인터넷 업계 대형 사업자 간의 이상적인 협력 사례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스 박태훈 대표는 “이번 협력은 사용자, 호핀, 왓챠 모두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윈-윈-윈 모델”이라며, “사용자 경험 증대가 서비스의 성과로 이어진다는 믿음을 확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K플래닛-프로그램스 간 제휴 기념으로 9월 11일부터 30일까지 T store에서 왓챠 앱 다운로드 시 호핀 영화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으로 왓챠에서 추천 받은 영화를 호핀 영화 무료 쿠폰을 활용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