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 센터 입주 스타트업에 투자

NEOPLY BI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발굴∙지원 투자 프로그램 ‘네오플라이’가 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 두 곳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 대상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 ㈜가치온소프트(대표 이규호)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업체 ㈜라이크라이언(대표 최용철)으로, 투자금액은 각각 3억원과 2천만원 이하의 창업지원금이다.

가치온소프트는 2011년 10월 모바일 게임 개발을 시작, 현재 국내 유명 PC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오랜 연구개발을 통해 탄탄한 설정을 갖춘 스케이트보드 레이싱 게임을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 두 게임 모두 FULL 3D로 제작 중으로 2014년 3월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라이크라이언은 서울대 창업동아리 ‘멋쟁이사자처럼’의 주요 멤버가 만든 스타트업이다. 최근 서울대 총학생회 선거에서 사용한 전자 투표 솔루션 ‘보트피플(VotePeople)’을 제공한 바 있으며, 프로그래밍 언어를 온라인으로 교육시키는 ‘코드라이언(CodeLion)’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네오플라이는 그간 판교 신사옥에 마련한 네오플라이센터를 통해 개별 사무공간, 각종 사무기기, 식사 등을 무상지원하며 스타트업 인큐베이션을 진행해 왔으나, 점차적으로 투자 영역을 자금지원까지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네오위즈게임즈 계열사인 지온인베스트먼트를 통한 투자 연계 방안도 함께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네오플라이 권용길 센터장은 “두 회사가 보여준 팀워크와 개발력을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 신생벤처만의 강점으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향후 초기 벤처기업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