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과 카톡이 만났다 – 증권 Plus for KAKAO 공식 출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하여 실시간 종목시세와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는 카카오 앱

  • 현존하는 증권 앱 중 가장 가볍고 빨라 – 휴대폰 첫 화면에서 시세를 확인해
  • 지인의 관심 종목을 확인하는 소셜 기능 – 혁신적인 소셜 트레이딩 기능을 독보적으로 선보일 계획

unnamed (1)

㈜두나무(대표 송치형)는 모바일에서 가장 편하게 주식시세 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 증권 Plus for KAKAO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증권 Plus for KAKAO는 카카오 계정을 통해 실시간 종목 시세 및 정보를 손쉽게 보는 앱으로, 소셜기능을 도입하여 친구들이 등록한 관심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큰 차별점은 락스크린 기능을 도입, 홈 화면에서 관심 종목의 주식시세를 순식간에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앱을 구동하고 메뉴를 클릭하는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다. 또한, 알림 기능을 통해 자신이 설정한 종목 주가에 도달하면 바로 푸시 메시지가 온다.

나아가, 증권 정보에 ‘소셜 요소’를 더해 증권 Plus for KAKAO를 설치한 친구들의 관심 종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지인을 초청하면 서로의 관심 종목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물론, 원하지 않으면 외부 공유를 선택하지 않으면 된다.

두나무는 현재 12개의 대부분의 국내 메이저 증권사로부터 동시에 뜨거운 러브콜을 받는 중이다. 거래 모듈 연동뿐 아니라, 각종 고급 정보 제공 및 파격적인 제휴 문의를 동시 다발적으로 받고 있다. 또한 관련 커뮤니티, 콘텐츠 회사에서도 끊임없이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현재 증권 Plus for KAKAO 서버에는 어떠한 개인 정보도 저장하고 있지 않으며, 보안에 전혀 문제가 없다.

두나무 송치형 대표는 “증권 Plus for KAKAO는 실시간 주식시세를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앱으로, 정말 빠르고 가볍다”며, “기존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앱과 비교했을 때, 카카오톡의 3500만 명의 사용자를 기반으로 기존 업계가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소셜 트레이딩 기능을 빠르게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어, “기존에는 공인인증서 인증 절차 및 프로세스가 복잡해 소비자들이 편하게 주식 거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전무했다.” 며 “카카오 연계를 기반으로 증권업계 및 사용자들이 가려웠던 점을 정확히 긁어주는, 가장 혁신적인 #1 증권 앱이 될 것이다. 이번 오픈버전은 살아있는 증권서비스 앱의 시작일 뿐이다.”라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증권 Plus for KAKAO는 무료이며, 카카오 더보기에서 14일부터 2주 동안 손쉽게 내려받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