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만들어 낸 10주간의 여정, 상생혁신센터 전문가과정 프로젝트 발표회

상생혁신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링크: http://goo.gl/jfxbEA)의 T아카데미 전문가과정은 기획에서부터 상용화에 이르는 전 단계를 10주 동안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진취적인 도전정신으로 어플리케이션 상용화를 하고 싶은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가 머리를 맞대고 공동 프로젝트를 완수하게 된다. 지난 28일 디캠프에서 이들이 만들어 낸 서비스를 가지고 전문가과정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가 있었다. 19팀의 발표 후에 3명의 심사위원(형아소프트: 신석현 대표, 캘커타커뮤니케이션: 고윤환 대표, 한양엔젤클럽: 이종훈 사무국장)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 팀과 우수 팀이 결정되었다. 그 날의 생생한 발표현장과 서비스 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해본다.

상생혁신2

* 드림카트루(DreamCarTrue)팀: 카튜닝업체와 고객을 이어주는 서비스. 다양한 튜닝 갤러리와 다양한 옵션을 통한 견적서비스, 실제 튜닝업체 연결 등의 세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생혁신3

* 포라운드(4Round)팀: 늘 생각하고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금연을 도와주는 서비스. 진행일자에 따른 7일간의 관리 시스템. 일자, 시간 별 행동지침, 건강상태 확인, 팁과 응원, 금연정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상생혁신5

* 묻음 팀: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세탁소 업주와 고객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세탁 수거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상생혁신 6

* 고스트(Ghost)팀: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할 때 실시간 정보의 획득이 늘 아쉬웠다. 게스트하우스 관련 소통방식을 개선하고 예약방법을 개선하여 어플리케이션에 녹여낸 서비스이다.

상생혁신 7* 총각네 냉장고팀: 총각네 야채가게 회원을 위한 냉장고 관리 어플리케이션. 남은 식재료의 신선보관일을 기준으로 총각네 야채가게의 쿠폰을 푸시(Push)해주는 서비스이다.

상생혁신8

* 핏어스(Fit us)팀: 전문 PT트레이너에게 맞춰진 피트니스 관리 어플리케이션, 전문 PT트레이너들의 효율적인 회원관리와 시간관리 그리고 신뢰도를 높이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위에 소개한 6개 팀을 포함한 총 19개 팀의 최종 발표 이후에 시상식이 있었다. 최우수 팀에는 총각네냉장고, 우수 팀에는 포라운드(4Round)가 선정되었다.

14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훈련을 받으며, 협업을 통해 실제 어플리케이션까지 상용화 해볼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다. 전문가과정을 통해 만나 실제로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는 팀들도 많다고 한다. 상생혁신센터(링크: http://goo.gl/jfxbEA)에서는 전문가과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강의, 101 Startup Korea 등의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스타트업들에게도 유익한 활동을 많이 제공하고 있다.

김명지 myungjik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