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라면 반드시 답해야 할 질문 9가지(그래픽 가이드)

만약 여러분이 창업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여러가지 정보를 익히느라 분주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여러분이 필수적으로 생각해보셔야 할 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그래서 저희가 이런 점들을 간단한 그래픽으로 만들었습니다.예비창업자분들이라면 아래 그림에 나온 사항에 대해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비-창업-스타트업-문답-가이드

창업 질문 1:불규칙한 생활을 견딜 수 있는가?

창업 생활은 매일매일이 불규칙할 수 있습니다.창업 시 회사를 책임져야 하는 존재는 바로 여러분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회사에 급한 일이 생기거나 한다면,가끔 밤을 지새우면서라도 일을 끝마쳐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규칙적인 생활이 좋은 분들은 이런 불규칙한 생황을 견딜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창업 질문 2: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가?

창업 후 회사를 운영하게 된다면 그때그때마다 필요한 점들이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물론 그에 따른 신속한 판단과 시간을 어디로 쓰는지에 따라 회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지 영향을 받게 됩니다.하루하루가 매번 새로운 상황에서 여러분은 적응할 수 있나요?

 창업 질문 3:생활비로 얼마가 필요한가?

창업을 하게 되면,물론 생활비를 고려해야 합니다.왜냐하면 회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정비용이 지속적으로 지출되기 때문이죠.또 여유자금에 따라 얼마나 효율적으로 추가전략을 짤 수 있는지 다르게 나타나기도 합니다.생활비를 고려하지 않고,무리하게 비용을 지출하다가 버티지 못하는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여러분의 생활비를 결코 무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창업 질문 4:사업의 타겟고객은 누구인가?

많은 분들이 처음부터 일반적인 고객 모두를 회사의 고객으로 만들고 싶어합니다.하지만,대개는 그런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왜냐하면 어느 특정한 고객층도 만족시키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아무런 특정 고객층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여러분 회사의 진정한 팬이 없게 되고 장기적으로 버티기 힘들어질 뿐입니다.

창업 질문 5: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인가?

창업을 하신다면,여러분이 알고 있는 분야일수록 유리하게 됩니다.예를 들어 어떤 실제상품을 생산할 때에도 공장이 어떻게 돌아가고,어떻게 재료비를 최대한 싸게 들이는지 등을 모르는 창업자보다 ,그런 전반적인 것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창업자가 더욱 저렴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회사를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하시고자 하는 창업분야가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것인지 확인해보세요.

 창업 질문 6:창업동료들과 핵심역량이 겹치지는 않는가?

창업동료들과 함께 회사를 꾸려나가실 계획이라면,핵심역량은 다를수록 좋습니다.만일 핵심역량이 겹치게 된다면,같은 성격의 업무에 대해 불필요한 중복이 있게 되고 더군다나 일을 진행하는 방식에 있어서 불필요한 의견마찰이 생길 가능성도 큽니다. 서로 다른 핵심역량을 가진 동료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창업 질문 7:성과를 측정할 지표를 이해하고 있는가?

창업은 오랜기간을 버티면서 회사를 성장시키는 과정입니다.때문에 지속적으로 회사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핵심지표는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사용자 수,구독자 수 또는 매달의 수익 성장률 등 여러분 회사에 꼭 필요한 지표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계신지 확인해보세요.추가적으로 다른 KPI 지표들도 확인해보면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창업 질문 8:어떻게 회사에 수익을 가져올 것인가?

어느 성격의 회사를 운영하더라도 결국은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버는 것이 회사입니다.막연하게 창업아이디어가 재밌어서 하기 보단,간단하게라도 어떻게 수익을 벌 것인지를 큰 방향을 잡고 간다면, 회사의 운영방향이 효율적으로 될 수 있고 또 회사가 현재 제대로 길을 가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창업질문 9:어떻게 회사를 알릴 것인가?

이제 회사를 어떻게 알려서 잠재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유료광고도 있지만,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방법은 많습니다.여러분이 운영할 회사에 있어 최적의 마케팅 방법은 무엇인지 창의적으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글 : Onlinebiz
출처 : http://goo.gl/xsnrPX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