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TNW 유럽 부스트 프로그램에서 만난 7개의 흥미로운 스타트업

0

이 글은 벤처스퀘어 제휴사인 The Next Web의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2014 TNW 유럽 부스트 프로그램의 우승자는 누구나 알다시피 포켓 아나토미 (Pocket Anatomy)이다. 하지만 포켓 아나토미 이외에도 흥미로운 스타트업들이 많았고, 그 중 7개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1. 컴퍼니 매치 (Company Match)

companymatch-730x211

대부분의 기업들은 사람을 뽑을 때 구직자의 경력과 능력을 평가한다. 하지만 컴퍼니 매치는 제 3의 기준을 평가하게 해준다. 바로 기업의 문화와 지원자의 성향이 얼마나 잘 맞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컴퍼니 매치는 회사의 구직란에 회사 문화에 적합한 구직자를 선별할 수 있는 퀴즈를 개재한다. 구직자와의 기업 문화 적합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기업들에게는 유용한 툴이다.

CompanyMatch

2. 이와쿠 (Iwaku)

iwaku-730x379

이와쿠는 계절성 우울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램프를 통한 라이트 테라피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램프의 푸른 LED 조명을 하루 정도 작동시켜 놓으면 계절성 우울증과 불면증의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소비자의 수면 주기에 따라 점점 밝기가 강해지는 이와쿠의 기능은 알람  대용으로도 쓰일 수 있다. 현재 램프의 가격은 269 유로로 니치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창업자인 조헴 레인도프( Jochem Reijndorp)는 다음 모델은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Iwaku

3. 싸인투플레이 (Sign2Pay)

sign2pay-520x293

유럽에서 현재 널리 쓰이고 있는 칩 앤 핀 스마트 카드 지불 방식은 안전하지만 모바일 및 전자상 거래에 있어서는 소비자의 불편함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싸인투플레이는 터치 스크린에 유저의 서명을 입력하는 서비스로서, 소비자의 편리를 증진시킨다.

유저가 결제를 위해 서명을 하면, 싸인 투플레이는 개인 서명의 특징을 저장해 결제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관한다. 싸인 투 플레이는 구입 후 8주간의 환불 기간이 있으며,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한 유저들은 어려움없이 환불받을 수 있다.

Sign2Pay

4. 스파시파이드 (Spacified)

spacified-730x214

스스로를 “상업 부동산계의 에어비앤비(Airbnb)” 라고 부르는 스파시파이드 (Spacified)는 단기 오피스 공간을 찾는 사업가들에게 정보를 주는 유용한 서비스이다. 현재 스파시파이드의 서비스는 네덜란드와 벨기에에서 제공되고 있다. 샘플 케이스의 경우에는 팝업 스토어, 코워킹 그리고 이벤트 용도의 공간 사용을 확인할 수 있다. 

Spacified

5. 위너 테이크스 올 (Winner Takes All)

winnertakesall-520x200

위너 테이크스 올은 정부가 운영하는 복권을 대용하기 위한 “크라우드 복권”을 실험중에 있다. 누구나 인생에 한번쯤은 공평한 승부를 낼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시작된 위너 테이크스 올은 한 사람당 한번의 드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위너 테이크스 올은 기존의 복권과 비교했을 때 훨씬 투명한 과정을 거치고 돈을 딸 수 있는 가능성이 더욱 크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사람들이 모여 복권의 액수를 공정하게 정한다는 크라우드 방식은 확실히 흥미롭지만, 편법과 조작의 가능성은 염려스러운 부분이다. 

Winner Takes All

6. 투링크 (Toolinq)

toolinq-520x271

팀으로 일하다보면 갖가지 미팅과 업무 내용으로 대화창이 혼잡해지기 마련이다. 투링크는 링크드인을 기반으로 한 소셜 CRM으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한다. 유저들이 미팅 정보와 고객의 정보를 앱에 저장하면 그들의 새로운 소식과 요구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Toolinq

7. 이피 (Yippie)

yippie-520x320

인터넷 구매를 할 때마다 가장 걱정되는 사항은 ‘혹시나 다른 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똑같은 제품을 팔고 있지는 않을까?’라는 생각이다. 이피는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사이트의 가격을 한꺼번에 보여준다. 베타 버전을 이용했던 유럽의 소비자들은 이피를 사용한 뒤 7-8 % 정도 예산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말했고, 타 사이트와 가격을 비교해야 했던 시간을 줄여 15분 정도를 아낄 수 있었다고 답했다.  

Yippie

글 : Josh Ong(The Next Web)
출처 : http://goo.gl/9ubMS4

About Author

벤처스퀘어
/ editor@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편집팀에서 배포하는 콘텐츠입니다. 벤처스퀘어는 1인 창조기업, 청년기업, 벤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연구기관 등에서 선보이는 기술, 제품, 트렌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