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우리 모두는 누군가의 이상형이다

[그림] 이상형&팬&라이벌 관련 이미지

우리 모두는 누군가의 이상형이(될 수도 있다!)다는 것은 생각만해도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이 아이디어를 토대로 국내 소셜 데이팅 서비스의 1인자인 이음이 신개념 얼굴 대결 ‘이상형 오디션’을 출시했다. ‘이상형 오디션’은 간단한 기본 정보 입력과 페이스북 연동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15~40세까지 폭넓게 이용 가능하다.

‘이상형 오디션’을 시작하면 총 20명의 이성을 순차적으로 볼 수 있으며, 내가 승리를 준 이상형 후보가 계속 오디션에 남아 다른 후보와 경쟁을 이어가는 ‘승자 연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승자 연전 방식’은 등수가 아닌 연승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대결 방식으로 이른바 ‘얼짱’에게만 선택이 집중되고 우승하면 끝이 나는 토너먼트 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참가자 대부분이 1승 이상의 승리 경험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그림] 이상형 오디션 메인 이미지

오디션을 하는 과정을 통해서 내가 선택한 이상형, 나에게 관심 있는 팬, 나의 연승을 가로 막은 라이벌, 나와 같은 랭킹의 이성을 확인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이상형을 보기만 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이음의 이상형 오디션은 내가 뽑은 이상형과 연락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벤트 내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네트워크를 통해 가상이 아닌 현실 속 이상형 만날 수 있고 그들과 채팅도 가능하다.

또한 ‘이상형 오디션’ 앱 출시를 기념해 가입자 전원에게 앱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 화폐인 하트 50개(4천원 상당)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이상형 오디션’을 기획한 이음 양승화 본부장은 “그 동안 많은 오디션 게임이 소수의 얼짱들이 승리를 독식하는 구조였다면. ‘이상형 오디션’은 참가자를 승자와 나머지 패자로 구분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관심 정도를 연승으로 보여줌으로써 나의 이상형은 물론 나에게 더 관심 있는 사람을 찾도록 해 준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도 좋지만, 나에게 주어지는 1표의 의미도 크다. 누군가가 나를 진정한 이상형으로 꼽은 것이기 때문이다. 이음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짝을 찾기 바란다. 나의 이상형을 찾을 수 있는 ‘이상형 오디션’은 현재 구글플레이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