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Hot#12] 우리 되새겨봐요, 금주의 뉴스

Source: http://www.letscc.net/detail.php?idx=209405&k=rain
Source: http://www.letscc.net/detail.php?idx=209405&k=rain

이번주에도 돌아온 금주의 뉴스입니다. 밖에는 부슬비가 내리고 있네요! 우리 모두 차분한 (?) 마음으로 이번주 기억해야할 뉴스들을 되짚어 보는 것이 어떨까요?

1. [BLT] 2014년 5월 정부지원사업 : 언제나 스타트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주시는 엄정한 변리사님께서 5월달 주목해야할 정부 사업들을 정리해 주셨습니다. 곧 마감되는 사업으로는 ‘초기기업 대상 투자 유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과 ‘서울앱창업센터 입주 개발자 지원 사업’이 있는데요, 각 사업의 성질과 마감 날짜 또한 자세히 설명해주셨으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 경기문화창조허브 청년창업 지원사업 2차 지원 기업 모집 중! : 경기도의 스타트업께서 주목하셔야 할 뉴스입니다. 지난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경기문화창조허브 청년창업 지원사업이 성원에 입어 2차 지원 기업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공간, 교욱 그리고 초기 시드 머니까지 제공하는 경기도의 토탈 창업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3. 아마존에 대항하는 리테일러들의 힘겨운 싸움 : 아마존이 거대한 물류 공룡이 되어가는 가운데, 리테일러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마존에 대항하는 미국 리테일러들의 전략에 대해 조성문님께서 알려주셨는데요, 한국에도 런칭을 준비 중인 아마존에 우리 나라 기업들이 대처하는 방법 또한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회사에서 더 배울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면 당장 회사를 그만둬야 한다 : 회사를 그만둔다는 것은 참 힘든 고민거리입니다. 하지만 나의 미래와 커리어를 위해서는 과감히 결단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에스티마님께서 언제 이직을 진지하게 생각해야하는지에 대한 리뷰를 적어주셨습니다. 회사에서 더 이상 배울 것이 없다고 생각된다면, 그리고 일을 통해서 성장할 생각이 없다면 회사를 그만 두어야 한다는데, 동의하시나요?

5. 일주일에 평균 5번 가족과 저녁식사를 하는 미국인들 : 소셜미디어(SNS)가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요? 미국인의 삶에서는 “소셜미디어가 사람들의 대면접촉을 줄이지 않았다”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SNS가 인간관계에 악영향을 미칠것이라는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통념과, 그렇지 않다는 미국 설문조사의 결과.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요?

6. 잠재 고객이 뭘 원하는지 알려주는 `워크인사이트` : 통계 및 분석이 가능한 온라인 매장과는 달리,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고객 분석이 어려우셨죠? 매장 앞을 지나가고, 쇼윈도에 시선이 머무르고, 매장으로 안으로 들어와 구매까지 이어지는 모든 고객들의 데이터가 분석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미 입소문을 타고있는 “워크인사이트”입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