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아카데미,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인사이더 2014’ 출범

벤처스퀘어_702370

SK플래닛이 예비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하는 ‘인사이더(Insider) 2014’를 출범하고 참가자를 오는 26일부터 모집한다.

인사이더 2014는 무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예비 또는 초기 단계인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참가자간 팀 구성, 멘토진 확보 및 네트워킹으로 가능성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할 기회까지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6월부터 90일단 진행되며, 모든 참가가는 단계별로 지행되는 온라인 교육뿐만 아니 팀구성을 위한 네트워킹, 비즈니스 모델 검증, 분야별 메토링 및 데모데이 등의 실전 역향 강화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인사이더2014는 예비 또는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교육, 참가자간 팀 구성, 멘토로 참여하는 업계 전문가 및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으로 가능성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할 기회까지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는 타트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지식을 교육 과정과 멘토링을 통해 습득하고, 사업화 가능한 수준의 비즈니스모델 설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아 창업을 위한 실질적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참가자 중 희망자에게는 T아카데미의 스타트업 실전 역량 강화 과정인 ‘스타트업 시리즈’ 수강 기회도 제공된다.

SK 플래닛과의 관계 구축 또한 인사이더 2014의 매력이다. 인사이더 2014 우수 참가자에게는  101 스타트업코리아 등 SK플래닛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신청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부상도 주어진다. 인사이더 2014 우수 참가자에는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014 대한민국 창업리그’의 전국 본선 진출권과 상금 5백만원과 부상이 지급되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킹 기회 및 투자자 대상 IR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인사이더 2014 참가를 원하는 초기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 또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다음달 14일까지 인사이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SK플래닛 장동현 COO는 “상생혁신센터가 T아카데미 교육으로 시작해 인사이더 2014, 101스타트업 코리아, K스타트업으로 이어지는 스타트업 발굴/육성/지원 체계가 구축돼 국내 IT생태계 활성화 도모를 위한 대표 기관으로 자리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예비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필수 과정들을 제공해 성공적 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