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방문자 늘리는 잊기 쉬운 방법 10가지

웹사이트-방문자

웹사이트 운영자분들 중 상당수가 방문자를 조금이라도 더 모으려고 고민하고 계실 것입니다.

회사마다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또 시간을 어떻게 분배할지에 따라 전략 차이가 나겠지만,현재 방문자를 조금이라도 늘리시려는 분들을 위해 잊기 쉬운 방법 10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정보제공자 섭외

여러분이 타겟하고 있는 고객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는 제공하고 계신가요?이럴 경우,정보를 홀로 제공할 필요는 없습니다.대신,인터넷 공간에서 같은 주제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분들을 섭외할 수 있습니다.그분들의 정보가 퍼트려지도록 돕거나 다른 혜택을 제안할 수 있고,여러분의 웹사이트에 그분들의 글이 실린다면,그분들도 웹사이트에 대해 다른 분들에게 공유하고 알리게 될 확률이 커집니다.

2.페이스북 그룹개설

페이스북에서는 그룹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여러분이 운영하는 주제에 대한 유용한 글들을 골라 소개하고 ,가끔식 여러분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하는 내용을 연관지어 올릴 수 있습니다.유의할 점은 언제나 그룹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또한 그룹에 올라오는 스팸글이나 그룹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글들을 걸러내야 하기도 합니다.

주변 분들 중에 같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을 초대하고 ,그분들에게도 주변 지인분들에게 그룹에 대한 초대를 부탁할 수 있습니다.이런 방식으로 여러분은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있는 커뮤니티를 성장시켜 갈 수 있습니다.

3.브랜드 파트너쉽

여러분이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타겟하는 방문자가 다른 웹사이트의 방문자들과 비슷하다면,파트너쉽을 맺을 수도 있습니다.파트너쉽이라고 해서 크게 생각할 것은 없습니다.간단한 예로,서로 브랜드 로고를 각자 웹사이트에 전시하는 파트너쉽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이렇게 되면,방문자들이 각자 회사의 로고를 보고 방문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어떤 식으로 파트너쉽을 진행할 수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4.이메일 활용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는 판매할 일이 생겼을 때만 이메일을 구독자분들에게 보내곤 합니다.

그것 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여러분의 최신 소식이 있거나 구독자분들이 알면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것입니다.때때로 여러분 웹사이트의 최신뉴스 링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또한,내용이 유익하면 지인분들에게 알리는 구독자분들도 나오게 됩니다.

5.대화 말미에 링크정보 추가

인터넷 공간에서 다른 분들과 대화를 나눌 때,단순히 답변만 하시고 끝내시나요?트위터,페이스북 등 공간에서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다루는 주제에 대해 언제든 대화를 참여할 수 있는데,대화에 참여하시고 난 후 웹사이트에서 도움될 만한 내용이 있다면,링크를 댓글 말미에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이때 링크는 대화 참여자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여야 합니다)

6.위키피디아 활용

위키피디아는 누구나 유용한 정보의 출처 및 자료를 편집할 수 있는 곳입니다.만일 여러분이 타겟으로 하는 주제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발행했다면,출처나 자료로써 내용과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7.다른 블로그 댓글달기

여러분이 목표하는 주제에 대해 다루는 다른 블로그,웹사이트들이 있나 체크해보세요.간단하게 그 웹사이트 글에 댓글을 다는 것은 또다른 방문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도 방문자들의 댓글이 활성화된다면 기분좋은 일입니다.

단,댓글을 남길 때 유의하면 좋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글을 제대로 읽고 관련있는 댓글을 남기기.

•댓글을 입력할 때 웹사이트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있나 살펴보기.

•눈에 띄기 쉬우려면 댓글이 많은 곳보다 댓글이 적은 페이지에 집중하기.

8.구독자분들에게 공유 부탁

간단히 여러분은 소셜미디어 팬이나,웹사이트 구독자분들에게 공유를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웹사이트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것은 여러분이니,공유를 부탁하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구독자분들의 지인들에게도 좋은 일입니다.

9.글에 인물이나 웹사이트를 언급시 알리기

웹사이트에 글을 올리다보면 좀 더 유용한 참고자료를 제시하는 과정 중에 인지도 있는 분들을 언급하거나,다른 웹사이트의 링크를 걸어 간접적으로 소개할 때가 꽤 있습니다.

이럴 경우,단순히 내용을 게시하고 내버려두기 보다는 언급된 분이나 웹사이트 운영자분에게 언급 사실을 살며시 알려주세요.유용한 글에 언급이 되었다면 상대방의 입장에서도 기분 좋은 일입니다.또한 좋은 내용이라면 그분들이 글을 다른 분들에게 공유할 확률도 올라갑니다.

여러분은 이메일을 통해 이 사실을 알릴 수도 있고,소셜미디어(페이스북,트위터 등)를 통해 알릴 수도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그분들에게 공유를 강요하기 보다 단순하게 정보 제공에 도움이 된 것에 대해 감사해하면 충분합니다.

10.무료 선물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분들께 줄 수 있는 선물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보세요.예를 들어 저희 온라인비즈는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 경영시 시간낭비를 절약해주는 E-book을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선물을 제공할 때는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나타내는 주소 또는 브랜드로고가 같이 나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내용이 유용하면 선물 받은 분들이 주변 지인분들에게도 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방법 중 아직 사용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요?위 방법들을 한꺼번에 시도하기 보단,하나씩 진행해보고 어떤 것이 여러분의 상황에 효율적인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여러분의 시간은 한정되어있고 소중하니까요.혹시 위 방법말고도 좋은 방법들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글 : Onlinebiz
출처 : http://goo.gl/zP490G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