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빌, 우리동네 가게들의 할인 정보를 알려준다

포켓빌1

포켓빌은 동네 이웃들과 친구를 맺어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SNS공간으로, 보다 많은 친구와 이웃을 맺어 자신만의 동네 이야기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이나 상품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보내주고 결제까지 처리하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포켓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포켓빌은 로컬 서비스에서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으로, 역 별 설정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우리동네의 정보만을 선택적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 우리동네 가게들의 할인 정보나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할인 쿠폰을 모바일 결제를 통해 손쉽게 구할 수 있다.

포켓빌3

로컬 서비스를 기반으로 두다 보니 지역 상권을 살리는 데에도 그 기여도가 크다. 여기에 뉴스피드라는 SNS 기능을 더해, 기존 O2O 서비스에서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다. 할인 정보를 공유 및 전달하는 것은 물론, 단절된 이웃들과의 소통의 장까지 마련해주고 있다. 포켓빌의 캐치프레이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자”이다. 업체 사장님들이 단골손님을 확보하고 동네 이웃들과 가게에 대하여 편안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가게의 홍보를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까지 모색할 수 있다.

가까운 동네의 정을 IT 기술을 통해 전하는 포켓빌의 향후가 주목된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