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를 즐기는 11가지 팁

0

전 세계 수천만의 이용자들이 관심사에 대한 영감을 얻고 미래 계획을 위해 방문하는 탐색 툴 핀터레스트(Pinterest)를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사용 팁 열두 가지를 소개한다.

1. ‘핀잇(Pin It)’ 버튼을내 브라우저에달아보자  pin 핀잇(Pin it)버튼을 브라우저에설치함으로써 원하는 사진을 바로 핀(Pin)하여 보드(Board)로 옮겨 놓을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발견하면 브라우저 우측에 설치된 P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타나 새로 페이지를 열 필요 없이 바로 보드로 핀할 수 있다. 캡션을 달고 싶을 때도, 웹페이지에서 원하는 텍스트를 드래그하고 핀잇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간편하다.

2. 나만의비밀보드(Secret boards)로혼자만 보고 싶은사진을 모아보자

p2
나만 알고싶은 사진, 혼자만 보고 싶은 콜렉션이 있다면 비밀보드를활용할 수 있다. 타인에게 공개하지 않고도 사진을 핀하고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니 나만 알고 싶은 인테리어, 요리법, 웨딩 사진 등을 간직해 보자. ‘당신의 프로필 및 핀’ 탭에 방문하면 하단 부분에 ‘비밀 보드 만들기’ 옵션이 있다. 물론 공유하고 싶은 사람을 초대하여 함께 보드를 꾸리는 것도 가능하다.

3. 다른 사람을 나의 보드로 초대해보자 p3 나의 보드에 올라와 있는 사진들을 지인들과 공유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초대할 수 있다. 공유하고 싶은 보드에서 ‘보드 수정’을 클릭, ‘누가 핀을 추가할 수 있나요?’ 란에 지인들을 초대해 보자. 큐레이션한 사진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4. 내가 발견한 사진을 친구에게 보내고 싶다고? 보내기 버튼!
제목 없음

발견한 사진을 지인들과 공유하고 싶다면?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거나 캡쳐해서 전송 할 필요 없이 ‘보내기’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 사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이메일 혹은 연결된 페이스북 계정을 활용한다면 간편하게 사진을 보낼 수 있다.

5. 최신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인기 핀’  p5

최신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메뉴 버튼을 눌러‘인기 핀’을 방문해 보자. 최신 인테리어,패션,화장법,웨딩 드레스 룩,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재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다. 카테고리 별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 해 보자.

p6
6. 가이드 검색(Guided Search) 기능으로 원하는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해 보자

핀터레스트는 가이드 검색 기능을 영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가이드 검색 기능이란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에도 용이한 검색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서비스다. 사용자는 큰 범위에서 하나의 단어를 입력하는 것부터 시작해, 가이드 검색이 검색 창 하단에 제시하는 다양한 제안을 따라가 원하는 핀(Pin)을 찾을 수 있게 된다.  p7
7. 수직 포맷의 이미지가 모바일에서 보기에좋다

수직 포맷의 사진은 모바일과 웹 상에서 사진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가능하다면 가로 형태의 사진보다 세로 형태의 사진을 핀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보는 건 어떨까?

8. 적절한 화소의 사진으로 프로필을 돋보이게 해보자

프로필 이미지로 넣기에 가장 적절한 화소는 160 x 165 픽셀이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무엇이 영감을 주는지에 대해 쓰는 것도 활발한 핀터레스트 사용에 도움이 된다.

9. 유용한 정보는 ‘나중에 보기’ p8
유용한 정보인데 시간이 없어 당장 읽지 못하고 결국 타임라인 속에서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핀터레스트에서는 이러한 정보를 보드로 핀 해두시면 언제든지 보드를 방문하여 열어보실 수 있다.

10. ‘장소 핀(Place Pins)’ 나의 여행 가이드가 되다!

핀터레스트 내의 보드에 내가 방문한 곳의 지도를 추가할 수 있도록 설정하면 여행지의 정보가 담긴 사진들을 보드에 추가하면서 핀터레스트를 나만의 여행 정보 가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색다른 여행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세계의 피너들(Pinners)로부터 수집된 각종 지도들을 방문해 보자.

11. 개인 홈페이지 또는 사업체를 홍보하고 싶다면 비즈니스 용 핀터레스트!

ㅔ10

개인 웹사이트나 사업체를 홍보하고 싶다면 비즈니스용핀터레스트계정을 등록하면 된다. 방문자들에게 내용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핀잇 버튼을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고 활동에 관해 핀터레스트가 제공하는 분석을 받아볼 수도 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About Author

/ hahaah89@naver.com

벤처스퀘어 에디터 조명아, Jay입니다. 영국에서 브랜딩 PR을 공부했고, 스타트업의 브랜딩 전략 및 홍보에 관심 많습니다. 벤처스퀘어에서는 주로 영문 글 번역과 기사 편집을 맡고 있습니다. 공차의 타로슬러쉬를 사랑합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