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Hot#25] 우리 되새겨봐요, 금주의 뉴스

http://goo.gl/sSYYrt
http://goo.gl/sSYYrt

금토일, 3일동안 즐거운 시간 보내셨나요? 🙂 내일은 바로 출근입니다……. 여러분의 지친 (?) 마음을 일요일의 활력소, 금주의 뉴스 시리즈가 달래드리겠습니다. 참석해볼만한 스타트업 행사 정보와 인사이트를 주는 글을 모아봤습니다.

1. SKT, 창업포럼 ‘브라보데이’ 개최 : 9월 3일, SK 텔레콤의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인 <브라보!데이>가 T 타워에서 열립니다. SKT와의 협업 기회와 창업 관련 정보를 얻고 싶으신분들은 한번 참여해보세요 🙂 김병태 애플트리호텔 이사회 의장이 연사로 초청되었다고 하네요. 

2. 경기도, 콘텐츠 기업 대상 ’2014 스마트콘텐츠 상품화 지원’ 실시 :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도 소재의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콘텐츠의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2014 스마트 콘텐츠 맞춤형 상품화(퍼블리싱)‘ 를 실행한다고 합니다. 지원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경기도 소재의 스마트 콘텐츠 개발사나 보유 기업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3. 한국의 스타트업-(167)오픈갤러리 박의규 대표 : “좋아하는 그림을 집에 건다”. 참 좋지만 가격 때문에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이제 그림도 렌트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한 달 단위로 그림을 빌리고, 어떤 그림을 빌릴지도 큐레이터가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임원기님께서 오픈갤러리 박의규 대표를 만나고 오셨습니다.

4. `데모데이` 스타트업 성공 등용문으로 정착…집중교육으로 효과적 `데뷔 무대` 마련 : 스타트업계에서 빠질 수 없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데모데이인데요, 스타트업들이 그동안 다듬어 온 서비스와 제품, 사업 모델을 투자자들 앞에서 선보여 평가받는 행사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데모데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5. 미래부-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SW 창업 지원기업 공모 : 미래부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SW전문 창업기획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선정된 5개 내외의 기업에게는 각 5천만 원 가량의 예산과 분야별 멘토링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접수기간은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

6. 2014 스타트업 노마드 킥오프, 3개월간의 여정을 시작하다 : 지난해에 이어 ‘2014 스타트업 노마드’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2014 스타트업 노매드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최, KT와 벤처스퀘어가 공동운영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데요, 선정된 8팀을 소개해드립니다. 앞으로 스타트업 노마드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