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 JTBC 히든싱어3 오디션 앱으로 사용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엠티콤이 만든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가 정식으로 JTBC ‘히든싱어 3’의 오디션 앱으로 사용된다.

카루소가 JTBC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함께 작업을 하게 된 주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를 보이스맵으로 수치화해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소셜오디션 카루소(1)

카루소는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한 기술 점수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을 획득했는가 하는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가수 지망생들이 노래 실력도 평가 받고, 소셜에 올려 팬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는 노래를 부른 후에는 본인이 원하는 노래에 한해 카루소에 등록할 수 있고, 전체 이용자 중에서 주간 단위, 월간 단위로 자신의 노래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 등 카루소와 연동된 소셜 기능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자신의 노래를 평가 받고 팬도 확보할 수 있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에서 ‘카루소’ 앱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일반형 서비스는 곡당 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음색과 가수와의 유사도 평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는 히든싱어 서비스는 ‘히든싱어3’ 방송 기간 동안에 1절 노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를 선보인 엠티콤의 백승빈 대표는 “카루소는 JTBC ‘히든싱어 3’의 기획단계부터 함께 준비해서 개발한 서비스로 원곡의 정확한 모창과 객관적 평가에 중점을 두었다”며 “모창 참가자는 물론 원곡 가수까지 가슴 떨리는 평가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