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Hot#26] 우리 되새겨봐요, 금주의 뉴스

안녕하세요 벤처스퀘어 독자분들!

4044280697_8d49a15d09_z

지금 서울은 부슬비가 내리고 있네요. 이제 가을이 시작되려나봅니다. 금주에도 벤처스퀘어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리며, 힘차게 되새겨봐요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 

1. 중소기업청, ‘여성창업경진대회’ 개최 : 중소기업청에서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총 10명을 선발하며, 대상 수상자에게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마감일은 9월 12일이니, 관심있으신 여성창업자들은 꼭 지원해보세요. 🙂

2. [스타트업 행사 가이드] 8월 그리고 9월, 가볼만한 스타트업 행사 : 네트워킹 기회와 정보가 필요한데, 너무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뭐가 뭔지 파악하기 힘드셨죠? 그래서 스타트업 행사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기사 안에 소개된 행사이외에, SK 텔레콤이 주최하는 창업포럼 ‘브라보데이’ 가 9월 3일 열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3. 음식물쓰레기 처리기의 혁신, 친환경 스타트업 비전사이언스 : 벤처스퀘어에서 올해 창업리그 지역예선 우승팀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기사는 울산지역 우승팀인 비전사이언스에 대해 다뤘습니다. 친환경 음식쓰레기 처리기인 웰스5212를 개발한 팀인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 보시죠. 창업리그 전체 인터뷰는 http://venturesquare.net/tag/2014창업리그인터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국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 열린다 : 요즘 액셀러레이터라는 용어 많이 들어보셨죠? 국내에도 많은 액셀러레이터가 생겼고 ALF(Accelerator Leaders Forum)라는 협의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는 28일에 국내 액셀러레이터를 소개하는 쇼케이스 행사가 열린다고 하니, 액셀러레이터 지원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은 꼭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5. 권도균의 ‘스타트업 멘토링’ 강의 자료 공유 : 지난 21일, 권도균 대표의 오프라인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권도균 대표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세미나 자료를 공개해 주셨는데, 벤처스퀘어에도 다시 한번 공유합니다. 스타트업을 준비하거나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한국의 스타트업-(168)퍼플즈 송훈 대표 : 오프라인 매장과 고객의 스마트폰을 연결하겠다는 퍼플즈 송훈 대표를 필진이신 임원기님께서 만나보고 오셨습니다. 퍼플즈는 연말까지 일단 2만개 매장으로 현재 서비스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목표라는데요, 자세히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