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웹툰 서비스업체 레진에 50억원 투자

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 한희성)는 엔씨소프트로부터 50억원의 현금 투자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레진코믹스에 투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서비스 레진코믹스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레전엔터테인먼트측은 이번 투자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신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발굴을 꾀하는 등 중장기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레진코믹스를 통해 지난 10개월 동안 35억원의 누적 매출과 90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226명의 작가와 함께 230종의 웹툰을 서비스 중이며 매달 10~15종의 새로운 웹툰을 서비스 하는 등 웹툰의 상용화를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웹툰 작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꾀할 계획이다. 특히 ‘어벤져스’같이 만화를 원작으로 영화와 게임을 제작하는 헐리우드 제작사와 유사한 트랜스미디어(Transmedia) 콘텐츠 전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며 일본을 시작으로 국내 인기 웹툰을 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매체로 발전할 계획이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는 “국내 최고의 게임회사와 투자 제휴를 통해 큰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국내에서 창의적인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매일경제와의 제휴를 통한 전재이므로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합니다.

 
글 : 임영택기자(매경게임진)
출처 : http://goo.gl/fNdcZO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