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고 있는 디자인을 깨워라! 제1회 창조디자인어워드 개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디어 제품개발 플랫폼 메이크와 국내 최대 디자인 소싱 플랫폼 라우드소싱‘2014 1회 창조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923일부터 1021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아 10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1차 선별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오디션과 최종 수상작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타운의 주최로 진행되는 창조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의 아이디어 플랫폼으로 많은 언론매체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메이크26,000여명의 디자이너들을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디자이너 생태계 라우드소싱이 주관하는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행사다.

이번 행사는 창의적인 국내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부와 기업이 제품 개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제품화가 가능한 디자인 작품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제품 개발이 가능한 수상작을 선별해 지식재산권(IP)을 무료로 출원하고, 디자인 및 브랜드 개발과 시제품 제작 그리고 제품 생산과 마케팅 및 판매까지 이어지는 제품 개발의 전 단계를 적극 지원한다.

한편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에는 이노디자인 김영세 대표와 메이크코리아 이형민 대표 등 디자인 및 아이디어 개발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오디션을 진행하고, 31일날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우수작품을 대상으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국립현대미술관장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한국과학기술정보원장상 등이 수여된다.

온라인 접수는 창조경제타운에서 1021일까지 진행된다.

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크 홈페이지라우드소싱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CDA_poster_보도자료_140924-01-01 (1)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