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 비트코인 스타트업 ‘디바인랩’에 2억원 투자

초기 기업 전문투자사 케이큐브벤처스는 주식회사 디바인랩(대표 차명훈)에 2억 원을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디바인랩은 암호화 화폐 비트코인을 사고파는 거래소 ‘코인원(Coinone)’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코인원은 맞춤형 UI를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수수료 0%의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다.

코인원이 기존의 서비스들과 차별화되는 점은 전문화된 거래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비트코인의 가격 유동성 때문에 그간 정확한 시세 정보 전달과 전문화된 UI의 필요성이 증대되어 왔다. 이에 코인원은 국내 최초로 웹 기반 HTS를 구현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호가 및 체결 정보를 제공하며, 빠르고 편리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거래 시 ActiveX 설치가 불필요하며,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모바일 기기의 해상도에 관계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도 코인원만의 강점이다.

디바인랩은 향후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에 집중하는 한편, 올 하반기 비트코인 계좌에 로그인 시 단 한번의 클릭으로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원클릭 결제 서비스 ‘코인페이(Coinpay)’를 선보이고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대비 뛰어난 보안을 제공하고 계약과 관련된 기타 거래 비용을 절감하는 전자계약 솔루션 ‘스마트 콘트랙트(Smart Contract)’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할 예정이다.

디바인랩은 세계 최대 규모인 국제 해킹대회 데프콘(Defcon)에서 3위에 입상한 바 있는 차명훈 대표를 필두로, 각종 IT 경진대회 수상 경력이 화려한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 출신 엔지니어들로 구성됐다. 보안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만큼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구현, 철저한 고객 자산 보호에 집중하고 있다.

디바인랩의 차명훈 대표는 “디바인랩만의 기술적인 강점을 바탕으로 사회의 금융 비용을 줄이고 결제시스템의 혁신에 이바지하는 비트코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케이큐브벤처스의 임지훈 대표는 “비트코인은 소액 결제 등 기존의 결제시스템이 해결하지 못한 부분을 해결하고, 금융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IT환경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빠르고 효율적인 실행력을 갖춘 디바인랩이 비트코인 거래 시장을 새롭게 혁신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바인랩의 차명훈 대표는 오는 12월 12일 서울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규모의 비트코인 컨퍼런스 ‘인사이드비트코인스(insidebitcoins)’에 기조 연설자로 참가, 비트코인 거래소 보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Moana Song  moana.song@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