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센터, 열혈단신 호주 스타트업 정복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글로벌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현지에서의 팀빌딩과 네트워킹을 효과적으로 돕는 지원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11월 21일 부터 호주 골드코스트에서  열리는 스타트업위크엔드에 참석하여 팀빌딩과 네트워킹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항공권과 숙박 및 기타 현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열혈단신 호주 스타트업 정복 프로젝트:스타트업 위크엔드 골드코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전 세계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스타트업 위크엔드는 창업의 열망을 가진 이들이,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여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오후까지 54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팀 빌딩을 통해 실제로 개발까지 이루어 창업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이자 스타트업 파티이다. 

일반적인 글로벌 창업지원 프로그램들이 창업지원금 지원이나 해외 우수 기업 방문 또는 인큐베이팅 기회 제공 등에 집중하는 반면, 이번 프로젝트는 ‘스타트업 위크엔드’라는 강렬한 경험을 통해 글로벌 현지인들과 효과적으로 네트워킹과 팀빌딩을 하는 노하우를 스스로 터득하게 만들어 주는 데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을 통해 오는 24일 자정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서류심사와 그룹면접 등을 통해 최대 8인을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소정의 현지 행사 참가비만 내면 항공 및 숙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스타트업 위크엔드 골드코스트 주최사인 Silicon lakes Gold Coast 관계자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본 프로젝트는 2010년 부터 ‘스타트업 위크엔드 서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번개장터’ 와 ‘모두의 주차장’ 등의 스타트업 탄생에 기여하고 있는 앱센터에서 주최하며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다.

열혈단신 호주정복 프로젝트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