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창업에 필요한 정보, 앱으로 확인하세요

앱 개발 전문 벤처기업 소니스트(대표 김경태)가 초기 벤처기업 창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들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앱 ‘스마트 비즈니스(Smart Business)를 출시했다. 

unnamed1
이 앱은 국내 최연소 법인 벤처기업인 김경태 대표가 자신의 창업 과정 중 겪었던 어려움을 반영해 개발한 것이다.

김경태 대표는 “현재 정부는 창조경제, 창업 관련 지원정책을 활발히 펼치고 있지만 창업가가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 받아 보기는 매우 어렵다”며 “각 기관 및 홈페이지 별로 산재되어 있는 국가지원 사업과 공고기간 등을 통합해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면 창업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했다”고 개발 동기를 밝혔다. 

김 대표가 소니스트 창업 초기, 국가지원사업을 알아보기 위해 직접 기관들을 방문하거나 각종 웹사이트, 국책기관 사업 공고 등을 일일이 찾아보는 과정에서 경험한 불편을 직접 해소해 보기로 한 것이다. 

‘스마트 비즈니스’는 정부와 각 공공기관의 창업지원 사업 및 공고 기간 등 정보를 통합하여 ‘푸시알람’을 통해 앱 이용자가 편리하게 자신에 맞는 정보만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앱 상에서 창업기업을 홍보하는 ‘기업 홍보관’ 서비스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들이 서로 협업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김경태 대표는 “스마트 비즈니스 앱을 통해 창업가는 시간 및 노력을 크게 아낄 수 있을 것”이라며 “스타트업 창업가가 대한민국을 창조경제 국가로 만들어 가는데 초석이 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8900630624_4161a2d785_z스마트 비즈니스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소니스트는 2013년 8월 설립된 앱 개발 전문 벤처기업으로 2014년 2월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김경태 대표는 올해 만 20세로 국내 최연소 인증 벤처기업 CEO이다. 게임 광이었던 김경태 대표는 청소년 게임중독이 사회 이슈가 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과 게임을 접목한 다양한 스마트폰 앱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재학 kimjh@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