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기회를 잡아라, 중기청 2014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1월 4일(화)부터 18일(화)까지 ‘2014 하반기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를 개최한다. 개최 장소는 서울, 대구, 부산, 대전, 경기, 광주 등 전국 6개 지역이며 국내·외에서 발굴한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동 설명회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성공창업 길잡이가 되고자 신사업 아이템 창업이나 업종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운로드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_Ci

금년에는 236건의 아이디어가 발굴됐으며 그 중 우수한 아이디어 52건을 선별, 책자로 발간하여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신사업 아이디어는 창업전문가와 일반인 공모, 커뮤니티를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 중 참신성, 시장성, 사업화가능성, 소상공인적합성 등에 대한 전문가와 일반인 수요자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또 금번 설명회에서는 아직 일반인에게 생소한 신사업 아이디어의 개념 등에 대한 강의와 신규 발굴된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의 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 신사업 아이디어 창업자에게 직접 듣는 창업성공노하우에 대한 특강도 열린다.

설명회 현장에는 창업전문가에게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창업상담소도 있어서 창업 및 경영에 애로를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

김재학 kimjh@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