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2014, 오큘러스 VR, 포메이션 8 등 45개국 창업 생태계 대표들 한자리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주최로 스타트업 네이션스 서밋(Startup Nations Summit 2014)이 11월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D.CAMP와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다.

2012년 캐나다 오타와에서 처음 열린 스타트업 네이션스 서밋은 각국 창업 생태계를 이끄는 정부 및 민간기관이 모여 글로벌 현안을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45개국 창업 생태계 대표들의 회담, 세계적 창업가․투자자 50여 명이 총13개 세션에서 혁신적 인사이트를 나누는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45개국 46개 대표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월드 스타트업 컴피티션, 국내외 40여개 스타트업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중에게 모두 무료로 공개한다.

start up

우선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는 기업가정신과 혁신, 성공 창업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대형 강연들이 이어진다. 국내 최대 인터넷·모바일 기업 ‘다음카카오’의 김범수 의장이 기업가정신과 혁신을 주제로 첫 테이프를 끊는다.

이어 올해 3월 페이스북이 23억 달러에 인수한 ‘오큘러스VR’창업자 브랜든 이리브(Brendon Iribe), 오사마 빈 라덴을 잡는데 일조한 것으로 유명한 최첨단 빅데이터 분석기업 ‘팔란티르 테크놀로지’ 공동창업자 조 론스데일(Joe Lonsdale), 실리콘밸리 리딩 벤처캐피털 ‘포메이션8’의 브라이언 구(Brian Koo)공동대표가 ‘실리콘밸리, 인생 최고의 도전’ 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재단의 박병원 이사장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비전은 글로벌 창업계와 한국 생태계 간의 소통창구가 되는 것”이라며 “SNS 2014를 통해 기업가정신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고, 서울이 아시아 창업 생태계의 허브로 거듭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NS 2014’는 SK텔레콤, 한국콘텐츠진흥원, 화웨이, 삼성전자, 폭스콘, 아시아나항공,구글, 현대자동차, KOTRA 등 국내외 혁신 기업․기관들이 후원한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