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시럽, 모바일 비콘서비스 본격 시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이달 19일부터 모바일 비콘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에 시작하는 GS25모바일 비콘서비스는 SK플래닛 시럽(Syrup)과 제휴를 맺고 서울지역 2,000여개의 GS25에서 우선 진행한다. 

비콘

GS25의 비콘서비스를 통해 GS25 인근을 지나는 유동고객과 점포에 방문한 고객들은 기프티콘 무료증정, 상품 프로모션(할인, 증정)정보 및 GS25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이벤트 등을 실시간 팝업 형태로 스마트폰에 전송 받을 수 있게 된다. 

GS25 근처에만 가도 비콘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혜택을 받아 즉시 사용이 가능하므로 고객은 여러 장의 쿠폰을 들고 다니는 수고스러움 없이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하게 된 것. 

시럽

GS25의 비콘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시럽(Syrup) 어플리케이션을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은 후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킨 상태로 GS25 근처나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박도영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이번 GS25 모바일 비콘서비스는 내년 초까지 전국 점포로 확대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스마트한 소비생활에 맞게 다양한 혜택과 행사 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하는 온 오프라인 연계서비스를 추가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비콘서비스 기술은 반경 최대 50m 범위 안에 있는 사용자의 위치를 찾아 메시지 전송, 모바일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마트폰 근거리통신 기술로 특정 장소에서 안내 서비스, 모바일 쿠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디지털로 진화하는 Store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