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코리아 랩 지원 성과물 첫 선…다음달 2일 데모데이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의 CKL 본부가 주관하는 ‘아이디어융합공방 집중지원 프로그램 1기 데모데이’가 오는 12월 2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 랩 제1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지난 7월 CKL이 시작한 ‘아이디어융합공방 집중지원 프로그램’에 선발된 1기 참가자 38명(21개 팀)이 총 16주에 걸쳐 다듬어 온 콘텐츠, 상품, 서비스와 관련한 성과물을 대중에게 선보이게 된다. 특히 융합공방 공방장 6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 및 피칭 패널을 대상으로 작품을 평가 받는 시간도 갖는다.

아이디어융합공방 열린마당
아이디어융합공방 열린마당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공연도 집중지원 프로그램 1기 참가팀 판타스틱도스(Fantastik DOS)의 프로젝트인‘트리클립(Trip clip)’이 맡았다. 트리클립(Tripclip) 프로젝트는 중국인 관광객과 중국 게임 시장 공략 공연을 위해 중국어로 만든 랩음악으로 데모데이의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10층 아이디어빌리지에서는 ‘융합과 재미 그리고 열정이 함께하는 곳’을 주제로 융합과정에 참가한 21개 팀의 성과물이 전시·시연된다. 성과물들은 콘텐츠의 프로토타입 형태 및 분야에 따라 전시될 예정이며 관련 영상이 함께 상영돼 16주간의 프로그램 제작 과정, 프로토타입의 특징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오후 4시 컨퍼런스룸(10층)에서는 우수 참가자들 10개 팀의 프로토타입을 피칭하는 ‘스타트업 사우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창업의 심장이 멈추지 않는 아이디어융합공방’으로 콘텐츠 분야별 2명의 전문가를 포함한 총 20명의 외부전문가가 참석해 창작자들의 시제품에 대한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먼저 오드타이포(ODD TYPO)팀은 한글의 자음, 모음, 받침을 기호로 형상화 해 캐릭터로 조합한 ‘이상한 언어 프로젝트’에 대해, 리얼툰팀은 스냅샷으로 인물과 배경을 촬영하고 대사와 지문을 넣어 스토리를 전개하는 ‘스냅노블(snapnovel)’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체대 출신 트레이너 3명으로 구성된 ‘FM Sports’팀과 ‘NXUX(엔엑스유엑스)’팀이 융합해 결성한 ‘MOM(몸)’팀은 스마트TV와 웨어러블 장치를 결합한 전문적인 통증 트레이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콘텐츠코리아 랩 본부장은 “선배 창작자들과의 교감을 통해 원석의 아이디어들이 실제 제품과 서비스로 탄생해 기대가 크다”며 “향후에도 창작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CKL이 창작, 창직 생태계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41124_02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