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비즈니스 실패를 피하기 위해 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것

신규 비즈니스 계획을 짜시는 분들 중 꽤 많은 분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인한 흥분으로 많은 것을 낙관적으로 생각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비즈니스 운영을 하다보면 낙관적인 미래보다 부정적인 현실들과 마주할 가능성이 높고,이로 인해 실패에 대해 두려워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단번에 성공으로 이끌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투자는 어떻게 받아야 할지,소셜미디어 점령은 어떻게 하는지, 최대한 단기간이면서도 손쉽게 비즈니스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처음에 계획한대로 모든 것이 척척 맞아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사업-중요한-것

 

계획대로 되지 않았을 때

한번 생각해보세요.이제껏 모든 것이 계획대로 완벽하게 맞아떨어지기만 했나요?어떤 것들은 계획대로 되겠지만,상당수들은 계획에 차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만약 애초에 계획했던 대로 투자를 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하실 것인가요?

만약 계획했던 마케팅의 성과가 나지 않았다면 어떻게 하실 것인가요?

소셜미디어를 통해 원하던 성과가 안 난다면 어떻게 하실 것인가요?

대부분의 신규 비즈니스들은 위의 것들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위기를 맞는 곳이 상당수입니다.

왜 그럴까요?

이유는 애초에 플랜 A만 생각하고,다른 가능성들은 크게 염두에 두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신규 비즈니스에 있어 플랜 B,C,D.. 는 무엇인가요?”

플랜 A말고도 다른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해서,꼭 여러 플랜들에 대해 머리를 싸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규 비즈니스에 있어 플랜 A 말고도,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것은 바로 하나입니다.

신규 비즈니스 실패를 피하기 위해 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것

플랜 A가 계획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라도,수익을 내는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만일 투자나 마케팅의 효율을 생각하고 계시다면,그 이유들 중에서도 가장 크게 차지 하는 것은 바로 다음과 같은 것일 것입니다.

“돈” 또는 “예산” 또는 “자본”

만일,앞서 언급한 플랜 A가 예상과 달리 회사에게 아무런 성과를 올려주지 못했다면,회사로써 가장 필요한 것은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내는 것입니다.

수익을 내는 상품,서비스의 장점

만일 신규 비즈니스가 수익을 내는 상품,서비스를 갖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장점들이 생깁니다.

•지속성

회사가 지속적으로 버틸 수 있습니다.

•회사의 부가 활동

추가 상품을 만들거나 추가 마케팅 전략을 진행하는 등, 회사의 성장을 위한 부가 활동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외부 투자에 대한 의존성 낮아짐

회사가 수익을 내기 시작한다면,정부 지원이나 외부 투자에 크게 의존할 필요도 줄어들게 됩니다.

•시간 절약할 수 있음

만일 수익을 창출한다면,회사에서 감당하기 껄끄러운 작업이나 어려운 작업을 외부 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가 생활과의 조화

회사를 운영하는 것은 마라톤과 같습니다.따라서 장기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만족도를 높이면서 경영을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회사가 수익을 낸다면, 눈치 보지 않고 휴가를 적당히 즐기면서 경영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경영 압박 감소

만일 회사가 지출하는 비용은 지속적인데 수익이 지속적이지 않다면, 그에 받는 압박도 커집니다.이런 압박이 커지게 되면 좀 더 창의적으로 경영 방향에 대해 생각할 여유도 줄어들게 됩니다.

결론

만일 신규 비즈니스를 운영하신다면 회사가 타겟하는 고객층에게 어떤 것을 판매할 수 있는지 리스트를 작성해보세요.판매상품들이 꼭 엄청난 것들이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을 어떻게 하면 좀 더 높일 수 있을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혹시 기존의 고객분들이 있다면 어떤 점 때문에 그 상품을 구매했는지,어떤 것을 싫어하는지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비즈니스가 초창기여서 자본이 넉넉하지 않은 상황이라면,플랜 A 말고도 어떻게 수익을 낼 것인지 생각하는 것은 필요합니다.

플랜 A가 성취되지 않았더라도 수익이 생겨서 버틸 여력이 있다면,추후에 추가 상품을 만들거나 다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 내는 힘이 생깁니다.또한 수익을 내기 시작한다면 외부 투자에 크게 의존할 필요도 상대적으로 줄어들게 되고,역으로 추후에 투자를 받기 수월해질 가능성이 큽니다.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점은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글 : OnlineBiz
출처 : http://goo.gl/c8eFPp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