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뽑은 올해 최고의 웹사이트는?

2014년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들 중 우수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 행사의 주인공들이 발표됐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의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2014-12-02 09;21;18

2004년부터 시작된 웹어워드코리아는 올해는 8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총 13개 부문 68개 분야에 걸쳐 총 716개 업체가 참여해 총 532개의 웹사이트가 등록했다. 또한 10월 14일부터 시작된 웹어워드 2014 온라인 평가는 평가위원단의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통해 올해 최고대상을 선정했다.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 PC웹 최고대상의 영예는 혁신적인 ‘리오프닝’을 목표로 트렌디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온/오프라인에 적용한 한화갤러리아의 ‘한화갤러리아 백화점’이 선정됐다. 모바일웹 최고대상은 안전한 스마트 금융거래를 위해 PC웹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강화와 UI/UX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삼성카드의 ‘삼성카드 모바일’이 선정됐다.

한편 일관된 브랜드 디자인과 통합브랜드 경험을 진정성있게 전달한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브랜드’가 디자인 이노베이션대상, 반응형웹을 통한 웹접근성 강화와 3D 영상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고한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이 UI/UX 이노베이션대상, 브랜드 매거진으로 문화, 예술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브랜드 웹진 더샵라이프’가 콘텐츠 이노베이션대상, 차별화된 브랜딩 스토리와 소비자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 롯데칠성음료 주류비지 ‘클라우드 맥주’가 브랜드 이노베이션대상, 가상마을을 통해 소통과 공유기능을 강화한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상상타운’이 기술 이노베이션대상에 선정 됐다.

web

스트리트 아트를 통해 도시의 감성을 그려낸 LG생활건강 ‘촉촉아트 프로젝트’가 마케팅 이노베이션대상, 다문화 가정의 사람과 문화를 담아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다문화 다리 프로젝트’가 프로모션 이노베이션대상, 실시간 예약기능 및 차별화된 카쉐어링 서비스를 선보인 그린카 ‘그린카 웹사이트’가 서비스 이노베이션대상, 혁신적인 종합병원의 기능과 웹표준을 준수한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웹사이트’가 웹표준 이노베이션대상, 직관적인 UI와 정보접근 기능을 향상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웹사이트’가 웹접근성 이노베이션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부문별 최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PC웹 부문 통합대상에는 기업일반부문 CJ제일제당(CJ제일제당), 금융부문 KB국민은행(KB국민은행), 제품브랜드부문 삼성 갤럭시탭 S 글로벌(삼성전자), 생활브랜드부문 네파(네파), 미디어/정보서비스부문 SK STORY(SK그룹), 공공/의료부문 통합대상 우정사업본부(우정사업본부), 문화/레포츠부문 해비치호텔앤리조트(해비치호텔앤리조트), 광고/프로모션부문 에뛰드 플레이 101펜슬(에뛰드), 고객지원서비스부문 기아자동차 Q멤버스(기아자동차), 교육부문 고려대학교(고려대학교)가 선정됐다.

image

모바일웹 부문 통합대상에는 마케팅부문 투썸플레이스 모바일(CJ푸드빌), 서비스부문 빕스 모바일(CJ푸드빌)이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유인호 사무총장(웹어워드 추진위원장)은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각 기업의 유‧무선 인터넷 관련 실무전문가들이 직접 평가하여 수상작들을 결정하며 그 평가결과와 평가의견들이 인터넷상에 투명하게 공개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시상식들과는 차별화 된다”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웹어워드와 같은 시상식은 공개와 참여를 특징으로 하는 소셜미디어시대의 시상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본 행사의 의미를 평가했다.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 시상행사는 오는 16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정부기관 및 인터넷서비스 관련 유관단체, 수상기관, 유‧무선 인터넷전문가 600여명이 참여해 시상식과 함께 연말 축제의 장으로 개최된다.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의 최종 수상작 결과와 평가내역은 웹어워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