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엔터, 국내 최초 IoT 해커톤 개최

창조경제 교류공간 드림엔터(센터장 박용호)는 국내에서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해커톤 대회인 ‘드림엔터 IoT 해커톤을 12월 20~21일 양일간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새롭게 부상하는 차세대 보드를 활용하여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개발자로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관련 전문가(멘토)들이 개발에 관한 깊이 있는 멘토링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개발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예정이다.

드림엔터해커톤_포스터_오픈소스 하드웨어(라즈베리파이,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무박2일간 직접 프로그래밍하고 시제품까지 제작해야 하는 ‘끝장대회’인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보드를 만들고 수정하여 일정 주제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연을 통해 우승자 및 우수팀을 선발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사업화까지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제작된 우수작품은 드림엔터에 일정기간 동안 전시하여 관심 있는 많은 일반인들이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래밍을 전공하는 대학생들과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하여 사물인터넷 분야의 이해를 다지고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자리이며, 라즈베리파이와 아두이노를 활용한 경험이 있거나, 오픈소스 하드웨어에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획자도 참가할 수 있다.

행사를 총괄 기획한 드림엔터 박용호 센터장은 “국내 최초의 IoT 해커톤인 만큼 창의적인 시제품들이 제작되어,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상세한 내용은 드림엔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는 12월 10일까지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