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벤처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모집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내년 1월 5일(월)까지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14개 업체를 모집한다.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는 수원시 이의동 소재 광교테크노밸리 내 위치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2년 이내 중소기업이면 입주를 신청할 수 있다.

20140721112807098373676

입주대상 업종은 전기 전자, 정보통신, 반도체, 정밀기계, 소프트웨어 등 기술 및 지식기반분야이며,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입주공간을 무상으로 제공 받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중기센터는 지난 11월 6개 민간 투자전문회사와 업무협력 협약을 맺어 성공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는 직접 투자를 연계할 계획이다.

또 보육기업 생존력과 대외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과제참여, 해외시장 진출 등 핵심 분야별 멘토 프로그램과 창업 단계별 실전 위주 교육을 진행한다. 보육기업 자금 부족 해소를 위해 공개 기업 설명회를 개최해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기업은 광교테크노밸리 내 최첨단 인프라와 중기센터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기업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영동, 경부,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동수원 IC와 상현 IC가 1km 내에 있으며, 2016년 초에는 신분당선 연장선이 개통되고 광역환승센터가 완공될 예정이라 우수한 교통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중기센터 창업지원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창업지원팀(031-259-6093~609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중기센터는 성공적인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강소기업 육성에 앞장서기 위해 1997년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를 개소했으며, 지금까지 총 127개의 벤처기업을 배출하고, 매출액 3천억 원과 1,100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했다.

또한 총 6개 졸업기업이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7개 성공기업이 총 20억 원의 성공기부금을 납부했다.

중기센터 김태한 경영관리본부장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에게는 사업화·멘토·투자부터 글로벌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중기센터의 체계적인 지원과 광교테크노밸리 내 지원기관의 연계지원을 통해 기업 혁신역량을 키우고, 새로운 성장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재학 kimjh@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