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100만 방문자와 함께하는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카카오톡, 카카오톡플러스, 카카오스토리와 box같은 카카오플랫폼을 빼놓고 생각할 수 없겠지요.

‘100만 방문자와 함께하는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은 카카오의 SNS플랫폼인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한 마케팅을 다룬 SNS 마케팅 지침서입니다.

DSC05989

 보통 SNS라고 생각하면 ‘페이스북’을 떠올릴텐데요.

페이스북보다 더 폭넓고 많은 유저가 실제 사용하고 있는 것이 카카오스토리 SNS입니다.

페이스북이 20대에 집중되어 있다면, 반면 카카오스토리는 10대와 20/30/40대가 포괄적으로 균등하게 분포되어 있죠.

또한 2300만명의 월 유니크 유저를 가지고 있는 카카오스토리 SNS는 이제 모바일/SNS 마케팅의 일환으로 최근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DSC06000

이 책은 페이스북 SNS 마케팅에 진입이 늦어 고민하는 대기업부터 자금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이나 1인기업 등 에게 적절한 카카오스토리 SNS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고 있고, 채널구축으로부터 채널간 시너지 운영, SNS 콘텐츠를 만들고 성과분석까지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적절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DSC05987

 단순히 카카오스토리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스토리와 다른 어떤 채널과 결합해서 활용해야 할지, 주체별로 맞는 채널구축부터 시작해서 카카오의 파생서비스들, 옐로우 아이디, 카카오톡플러스도 같이 살펴볼 수 있게 했구요. 무엇보다 예제를 많이 활용해서 아예 카카오스토리를 모르시는 분들도 따라할 수 있는 실용서처럼 꾸몄습니다.

DSC05999

 자, 그동안 SNS 마케팅으로 페이스북에만 몰두해왔다면, 이제 그 다음 SNS인 카카오스토리에 관심을 두어야 할 때입니다.

그리고 SNS마케팅이 전무했다면, 그리고 30/40대까지 포괄적인 타겟이 필요하면서 지금 경쟁이 치열한 페이스북에 진출하기 보다는 카카오스토리에 진입하는 것이 더 유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그런측면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