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지역공헌사업, “도움 필요한 제주 이웃의 사연을 올려주세요”

다음카카오가 제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인터넷하는돌하르방’ 2015년 1분기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후원대상은 제주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최저생계비 200% 이내에 해당되는 개인 또는 가족과 제주도내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비영리기관이다. 사업 공모는 분기별 1회, 연간 총 4회 신청서를 접수 받으며, 1분기 접수는 다가오는 1월 31일까지다.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가 이메일을 통해서 신청하면 다음과 제주공동모금회가 공동 구성한 선정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후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심사결과는 2월 3주차에 발표할 예정. 행사에 관련된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하는돌하르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인터넷하는돌하르방 2015년 1분기 사업 공모

2008년에 시작한 ‘인터넷하는돌하르방’은 도움이 필요한 제주 이웃의 사연을 인터넷에 올리면 착한 소원을 들어주는 지역공헌사업이다. 단순 생계 지원형 사업보다는 개인이나 단체에서 대상자들과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한 프로그램 등 제주 지역사회의 즐거운 변화를 위한 사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다음카카오 육심나 사회공헌파트장은 “제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음카카오가 진행하는 ‘인터넷하는돌하르방’ 사업은 제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 이라며 “다음카카오는 앞으로도 제주 지역 사회의 즐거운 변화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