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토픽, 모바일 ‘앱툰’ 신규 오픈

다음카카오는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카카오토픽에 모바일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초간단 ‘앱툰’ 코너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앱툰 코너는 사랑, 직장, 다이어트, 반려동물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일상적 소재를 1컷에서 최대 16컷의 간단한 에피소드 형식으로 담아낸 신개념 모바일 콘텐츠다. 

콘텐츠 소비 시간이 짧은 스마트폰 환경에 알맞게 1분 안에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구성은 간단한 반면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사진 등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포맷을 다양하게 적용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참고이미지_카카오토픽 앱툰

 

카카오토픽은 앱툰을 신인 콘텐츠 창작가들이 기량을 펼치고 독자들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통로로  발전시키기 위해 작가홈, 공유 및 추천, 찜 버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작가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작가별로 작가홈을 제공하며, 추천 버튼에는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이미지를 적용해 이용자에게 작가만의 개성을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작품 하단에는 작가의 웹페이지, 블로그를 소개해 작가의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작품별로 제공되는 링크 또는 공유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소셜플랫폼으로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저장’ 기능을 이용하면 좋아하는 작품을 스마트폰, 카카오톡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콘텐츠를 일상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토픽은 신인 작가 14명의 앱툰을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역량있는 콘텐츠 창작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작가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약없이 담을 수 있도록, 소재와 형식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iOS 버전에서는 작품만 우선적으로 지원하며, 3월 중 작가홈, 추천버튼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앱툰 참여를 원하는 작가들은 제휴제안 사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지원 가능하다.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