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어린이용 앱 ‘유튜브키즈’ 출시

유튜브가 어린이 전용 앱 유튜브 키즈(Youtube kids)를 출시한다고 21일(현지시각) 포브스가 전했다. 유튜브 키즈는 23일(현지시각)부터 안드로이드 기반 운영체제를 탑재한 기기에서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는 조만간 다른 플랫폼에서도 유튜브 키즈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목 없음

유튜브 키즈는 유명 TV 시리즈인 세서미 스트리트, 토마스와 친구들 등 아이들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만을 큐레이션 해 보여준다. 또한 부모들이 아이들의 앱 시청 시간을 제한할 수 있도록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으며 많은 아이들이 타자를 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해 음성인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구글 관계자는 “아이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달라는 부모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다”며 “일반 유튜브 콘텐츠 시청 시간이 50% 늘었다면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채널의 경우 시청 시간이 200% 상승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역시 지난달 어린이를 위한 비디오 서비스 바인 키즈(vine kids) 앱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는글로벌 기업들의 어린이 전용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유튜브 키즈는 23일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키즈 스크린 서밋 (Kidscreen summit)에서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