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도 교수와의 ‘저녁식사 자선경매’ 9일 부터 신청

이제는 재능기부를 넘어 시간을 기부한다. 지난 2000년 미국에서는 세계적인 투자전문가 워런버핏과의 점심식사 경매를 시작으로, 팀쿡 애플 CEO, 벤 버냉키 전 미국 FRB 의장, 머리사 메이어 야후 CEO 등과 함께하는 시간이 경매로 붙여졌으며,자선경매 낙찰금은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으로 지원되었다.

이를 모티브로 하여, 온라인기부서비스인 위제너레이션은 ‘명사와의 저녁식사(Great Dinner)’를 기획하였으며 그 첫 번째 명사로 대한민국 대표 소비트렌드 분석가인 ‘김난도 교수와의 저녁식사’ 자선경매를 오는 3월 9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온라인 경매를 통해 최고 입찰자 1인에게 ‘김난도 교수와의 저녁식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매 신청 사이트 바로 가기

김난도

교단에서 학생들과 함께하는 선생님이며,동시에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아프니까 청춘이다>,<김난도의 내일> 등 베스트셀러의 저자인 김교수는”이번 자선 이벤트는 취업난으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한다는 취지에 공감하여 동참하였으며, 의미 있는 자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참여 동기를 밝혔다. 김교수와의 저녁식사 경매 낙찰금 전액은 비영리사회공헌 NGO인 ‘함께일하는재단’에 전달되어 대한민국 청년 자립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의 저자이며 소비트렌드 전문가인 김교수와의 저녁식사는 기업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측하기 어려운 2015년 소비트렌드를 심층적으로 묻고 답하고, 논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긴 불황 속에 타개책을 모색하는 기업에는 일대일 맞춤 코칭의 기회가 될 것이다. 김교수는 “제가 연구해온 국내 및 중국 소비트렌드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전하고, 사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고자 한다.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인과의 만남이 되기를 바란다.”는 적극적인 의사를 표현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서점 영풍문고, 온/오프라인 행사 이벤트관리 서비스 온오프믹스, 스타트업 전문 디지털 미디어 벤처스퀘어가 김난도 교수의 취지에 동감하여 이번 자선경매를 후원하는 기업으로 나섰다. 각 기업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배너홍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자선경매를 적극 알릴 예정이다.

본 자선이벤트를 준비한 위제너레이션은 유명인사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을 돕는 온라인 기부 서비스로, 현재 배우 천정명, 가수 강남, 그룹 스텔라 등과 함께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자세한 경매 내용 확인과 캠페인 참여는 위제너레이션 홈페이지 에서 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위제너레이션이 주최하고 벤처스퀘어가 후원합니다.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