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부산지역 민간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 중국 처쿠카페와 협업 진행

부산형 실리콘밸리를 표방하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는 콜즈다이나믹스는 지난 7일 북경 중관촌에서 중국 창업 커뮤니티 처쿠카페 간 창업자 정보교류를 위한 협약 준비 회의를 가졌다. 지난 2년 동안 부산지역 청년창업자들을 인큐베이팅한 콜즈다이나믹스는 부산 지역 창업자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이번 중국 처쿠카페와의 협업을 기획했다.

이날, 처쿠카페 오퍼레이팅 매니저 천지아오와 콜즈다이나믹스는 중국 창업자들의 한국 프리미엄 모델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콜즈다이나믹스 창업자들의 중국진출에 대해 상호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다양한 협업 방향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1

현장에서 진행한 글로벌 협력 프로그램에서는 현지창업자들의 한국 시장에 대한 질의 응답이 진행됐다. 앞으로 처쿠카페의 온라인 게시판을 콜즈다이나믹스와 공유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양국 간 창업자 간의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처쿠카페는 중국에서 진행될 투자오디션프로그램과 부산에서 진행되는 IR포럼의 상호 보유 창업팀을 파견하기로 협의하고 오는 5월부터 창업팀 선발과 창업자 중국어 교육을 진행한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