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택시-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업무협약 체결

올 1분기 중 공식 출시를 앞둔 카카오택시가 전국 택시 기사들과 손잡았다.

다음카카오는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과 ‘카카오택시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카카오_카카오택시
다음카카오와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은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택시 사업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 향후 모바일 택시 관련 신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서비스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그에 따른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 관련 정책의 수립, 홍보·마케팅·프로모션을 담당하게 된다. 전국 택시 운전 기사 노동조합의 연합인 전택노련은 카카오택시 서비스의 기사 회원 확보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사용 유도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 정주환 테스크포스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택시 기사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며 “카카오택시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기사 회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만큼 곧 선보이게 될 서비스 관련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기사 회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기사 회원 모집 및 앱 개발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 주요 지역에서 택시 기사 및 법인 담당자 대상 설명회를 진행하고, 다양한 범위로 협력 관계를 넓혀가고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