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스튜디오, 모바일 어휘학습 앱 ‘비스킷’ 서비스 양수도 계약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말랑스튜디오는 크로키닷컴과 모바일 어휘학습 앱 ‘비스킷(Biscuit)’ 서비스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비스킷은 향후 아시아를 기반으로 전세계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말랑스튜디오의 운영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한 말랑스튜디오 소속의 알람몬, 원스, 다이어터, 지하철, 1km 등 서비스와 비스킷 간의 크로스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비스킷은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에서 검색하고 싶은 단어를 복사하는 것만으로 뜻을 확인할 수는 기능의 앱이다. 이러한 사용자 편의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노트 플랫폼 ‘에버노트’를 활용한 완성도 높은 앱을 선정하는 ‘에버노트 DEVCUP 2013’에서 전세계 180종 이상의 앱 중 3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신학기를 맞아 전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앱스토어 추천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말랑스튜디오는 이번 양수도 계약 체결을 기념해 기존 5,000원 상당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던 ‘비스킷 포 크롬(Biscuit for Chrome)’ 확장팩을 50%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김영호 말랑스튜디오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앱을 직접 운영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말랑스튜디오의 개발력과 퍼블리싱 능력을 믿어주신 크로키닷컴의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비스킷을 더욱 멋진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이번 결정은 크로키닷컴에서 새롭게 진행중인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말랑 스튜디오 임직원의 비스킷을 향한 열정과 성장 계획을 듣고 서비스 매각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었다. 국내 기업 중 드물게 해외 앱 시장에서 성공 신화를 만들어 낸 말랑 스튜디오가 비스킷 서비스를 잘 성장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를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말랑스튜디오는 지난해 4월 옐로모바일에 합류했으며, 현재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포상 창업신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받았다. 또 지난 12월에는 중국에서 열린 ‘MARS IT 인터넷창신창업대회’ 스타트업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해 결선에 진출, 결선에서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Best Creative)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