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벤처스퀘어,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의 무한변주’ 공동개최

데이터를 눈으로 보는 시대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의 무한변주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이자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와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그룹 뉴스젤리가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의 무한변주’라는 주제로 오는 4월 7일 공식 콘퍼런스를 디캠프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을 테마로 데이터 시각화의 다양한 발전 모습과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다. 데이터 시각화 관련 분야 전문가, 학계 미디어, 기업을 잇는 공식적인 오프라인 네트워크 형성과 데이터 시각화의 중요성과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각화 사례 및 산업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보가 곧 힘이고 기회인 시대를 살고 있다. 간단하고 명료한 명제지만 쏟아지는 빅데이터의 시대에서 이를 내 것으로 만들기란 쉽지 않은 이야기다. ‘데이터 시각화’의 필요성은 이곳에서 출발한다. 방대하고 복잡한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빠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보는 사람에게 하여금 뛰어난 통찰력을 갖게 한다.

데이터 시각화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물을 사용자에게 조금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향후 누구나가 빅데이터에 빠르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형태를 가장 핵심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banner-01(사본)

최근 많은 곳에서 활용되는 인포그래픽은 대표적인 시각화 콘텐츠 가운데 하나다. 경쟁적으로 많은 메시지가 쏟아지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조금 더 친숙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로 다가갈 수 있어 마케팅 전략 포인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다양한 지식과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는 캐주얼한 포맷을 지향하는 세미나로,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지식공유뿐만 아니라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 등 다양한 사업을 모색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의 무한변주’는 파편화된 국내 빅데이터 산업 시장과 데이터 시각화 시장의 중요한 플레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공식적인 네트워크 콘퍼런스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특히 뉴스젤리와 벤처스퀘어를 비롯해 데이터분석과 상호작용에 전문성을 보유한 한국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학회 고영혁 이사(Gonnector 대표),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인포그래픽웍스 송정수 대표, 공공데이터와 데이터 저널리즘으로 유명한 코드나무 임영제 운영자 등 데이터 시각화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스피커들이 모여 데이터시각화의 무한 변주의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행사 신청은 <이벤트 신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