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어린이 진로탐색교실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은 지난 26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에 성남시 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해 진로탐색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지도 교사의 안내에 따라 게임기획서를 작성했으며, 세계관,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구성요소를 직접 선택하고 최종 결과물을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송하여 테스트하기까지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체험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게임개발 직업체험으로 게임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 전문성 경험을 제공했다.

SmileGate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미래 IT인재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자 어린이 진로탐색교실을 마련하였으며,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협력해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성남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명을 초대해 진로탐색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사회공헌실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IT산업의 발전상을 느껴볼 수 있는 진로탐색교실이 마련돼 기쁘다” 며 “소외계층의 아동 청소년들이 진로 선택의 시야를 넓혀 IT산업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 이라고 밝혔다.

SmileGate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체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해오고 있다. 작년 한해 동안 5회에 걸쳐 약 150여명의 다문화가정,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등을 사내로 초청해 게임문화교육을 진행했고, 지난해 잡월드 게임개발체험실을 개관한 이래로 매월 1,0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게임개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진로교육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청소년 문화콘텐츠 동아리 지원, 부모와 함께하는 게임문화교육 등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