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울 · 경기 지역 ‘마을버스’ 실시간 도착정보 제공

네이버는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마을버스 도착 예정 정보를 지도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한국스마트카드 및 이비와 업무 제휴를 맺고,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지역의 실시간 버스도착 정보를 일반, 직행, 광역, 시내 버스에 이어 마을버스까지 확대한다.

네이버지도 - 마을버스실시간정보제공

우선, 서울, 고양, 부천, 안양, 시흥, 파주, 구리, 과천 등 서울 및 수도권 8개 시 군의 436개 마을버스 노선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추후 수도권 전역의 마을버스로 적용 지역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지도에서 서울, 경기 지역의 마을버스 번호를 검색하면, 기점과 종점, 첫차와 막차 시간 및 배차간격을 비롯해, 현재 운행되는 마을버스의 실시간 위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버스 정류장 명칭을 검색하거나 지도 위에서 특정 버스 정류장을 선택하면 정차하는 마을버스 목록과 각각의 도착 예정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도앱의 iOS 버전을 통해 위젯 기능을 제공, 이를 통해 아이폰 이용자들이 출퇴근 및 등하교 시 자주 이용하는 버스 운행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네이버는 창원시, 세종시 등 지방 주요 거점에 대해서도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 제공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