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포털 와디즈, DS투자자문으로부터 10억원 투자 유치

스타트업 자금 조달의 사막에 흐르는 강, 와디즈가 지류를 더 넓힐 수 있게됐다.

국내 크라우드펀딩 포털 와디즈DS투자자문으로부터 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와디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초기기업 투자 시장에서 “미들 리스크, 하이리턴(Middle Risk, High Return)”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unnamed

DS투자자문은 상장주식과 비상장 벤처에 투자하는 투자자문사로, 금융투자업계 내 인지도와 핀테크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이해도를 바탕으로, 와디즈와 함께 향후 기술 기반 금융서비스 확장에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와디즈는 단순히 스타트업의 자금조달을 넘어 사회적기업, 문화예술 프로젝트, 소규모 지역개발, 프랜차이즈 사업자 등과 같이 다양한 소기업들이 일반 소액 투자자들로부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는 장이 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다양한 수요층이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하고 이용자들에게는 새로운 투자대상을 선별적으로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와디즈는 크라우드산업연구소를 함께 운영하며, 국내외 다양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플랫폼 런칭 1년 반만에 300여건의 펀딩을 성공시켰다. 특히 글로벌 평균 성공률이 30%인 것과 비교했을 때, 와디즈는 70%의 성공률을 달성시키고 있어 전통금융에서 소외받는 많은 스타트업과 소기업(소셜벤처, 소상공인), 개인 등에게 새로운 자금 조달 활로를 열고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